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구동성로점] 서가 단면도
(0)

최근작 :<당신을 성공시켜라>,<내 영혼이 행복으로 가는 길>,<천국에서 다시 만날 예수가족에게 3> … 총 107종 (모두보기)
소개 :

윤석전 (지은이)의 말
프롤로그

회개하라

주님이 이 땅에서 공생애를 시작하실 때 처음으로 하신 말씀이 “회개하라”입니다. 헬라어로 “메타노이테(μετανοειτε)”라 하는 이 말씀은 “마음을 바꾸다, 돌이키다, 돌아서다”의 뜻과 함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을 수정하다.”라는 의미도 가지고 있습니다.
예수의 공생애 당시 많은 바리새인은 율법을 지킴으로써 하나님 앞에 의를 나타내려고 했습니다. 바리새인의 그와 같은 행동은 하나님에 대한 잘못된 지식에서 오는 오해 때문이었습니다. “회개하라”는 말씀은 하나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가지고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여 죄를 들고 나오라는 뜻입니다. 죄로 인해 죽을 인간을 살려 줄 자가 바로 예수라는 사실을 알려 주고자 하시는 사랑의 음성입니다.
성경 속 선지자들도 회개를 외쳤고, 예수의 제자와 사도들도 모두 회개를 외쳤습니다. 그리고 오늘날 복음을 전하는 수많은 목회자와 전도자도 회개를 외치고 있습니다. 날선 예리한 검과 같은 하나님 말씀을 선포하면서 강력하게 회개를 외칠 때, 통회 자복하며 죄의 문제를 해결해 주실 예수 앞에 무릎을 꿇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초대교회부터 지금까지 전 세계 교회는 물론 한국교회의 부흥도 철저한 회개에서 비롯되었습니다. 연세중앙교회 부흥의 역사도 마찬가지입니다. 부족하지만 저는 목회자로서 교회를 개척하고 지금까지 강단에서 줄곧 회개, 천국, 지옥, 예수의 피, 성령의 역사를 외쳐왔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오늘날 한국교회는 좀처럼 회개의 목소리를 내지 않고 있습니다. 그 대신 예수 믿으면 이 땅에서 잘 먹고 잘 산다는 말이 강단에 만연하고 교인들은 이에 열광하고 있습니다. 정작 회개하라는 소리는 하지도 않고 들으려 하지도 않으니 회개가 한국교회에서 점점 사라져 가고 있습니다.
죄를 지적해서 회개하도록 만들지 못한다면 예수의 피는 필요가 없습니다. 예수의 피가 필요 없다면 더 이상 영혼을 살리는 생명은 얻을 수가 없습니다. 당연히 성령의 역사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형식적인 종교생활만 이어질 뿐입니다. 죄를 철저히 인식하고 회개하는 사람만이 죄를 사해 주시는 예수의 피를 절실히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한국교회가 살 길은 하나님 말씀 앞에 예수의 피 공로를 의지하여 다시 한 번 뜨거운 회개를 회복하는 길뿐입니다.
회개가 점점 사라져가는 가슴 아픈 현실 속에서 “회개하라”는 제목의 책을 출간하게 되어 너무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이 책 속에는 회개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어떻게 회개해야 하는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어서 회개를 사모하는 성도들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하나님께서 이루실 놀라운 역사를 기대합니다. 한 권의 책을 출간할 때마다 늘 조심스러운 것은 책에 소개된 내용이 혹시 나의 자랑으로 비춰지지 않을까 하는 점입니다. 고백하건대 나는 여전히 주님께 쓰임받는 무익한 종에 불과합니다. 모든 일은 주님이 하셨습니다. 이 책을 출간하기까지 모든 과정을 세밀하게 인도하시고 역사하신 우리 주님께 모든 감사와 영광을 올려 드립니다. 할렐루야!


2017년 9월,
연세중앙교회 담임목사 윤석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