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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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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위프트가 해마다 발전하면서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역시 계속해서 변화하고 있다. 스위프트 2에서 처음으로 언급된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은 스위프트가 3, 4로 업데이트 되면서 클래스보다는 구조체나 열거형, 프로토콜을 더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화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스위프트 4를 기반으로 iOS 프로그래밍을 함에 있어 더욱 견고하고 확장성 있는 구조를 위한 여러 가지 노하우를 설명한다.

최근작 :<굿 보이!>,<스위프트 4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3/e>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모바일 개발자로 일하고 있으며 새로운 기술이나 언어에 관심이 많다. 여러 패러다임을 실무에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다른 이들과 지식을 교류하고자 노력한다.

존 호프만 (지은이)의 말
이 책은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에 관한 책이다. 애플은 2015년 세계 개발자 회의(WWDC)에서 스위프트 2를 소개하면서, 스위프트는 세계 최초의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발표했다. 이러한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프로토콜이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의 전부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은 단지 프로토콜뿐만이 아닌 더 많은 것을 포함하고 있다.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새로운 방법일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하는지에 관한 새로운 방법이기도 하다.
1장에서 4장까지는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각각의 요소에 대해 자세히 살펴본다.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의 서로 다른 요소에 대해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해서 여러분은 애플리케이션에서 이러한 요소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에 관한 가장 큰 오해 중 하나는, 이는 그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또 다른 이름에 불과한 것이 아니냐는 것이다. 5장과 6장에서는 어떠한 점에서 유사하고 다른지를 살펴보기 위해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과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을 비교함으로써 이러한 미신에 맞서본다. 또한 두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장단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본다.
마지막 2개 장은 독자가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방식을 사용해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쓰였다. 7장에서는 프로토콜지향 방식으로 몇 가지 디자인 패턴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알아보며, 8장에서는 앞서 책에서 다뤘던 모든 내용을 보강하기 위해 두 가지 실제 사례 연구에 대해 살펴본다.
역자후기
스위프트는 Mac과 iOS 앱 개발에 있어 오브젝티브C를 대체하는 언어로 빠르게 자리 잡았다. 그와 동시에 사용자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해 변화하고 있으며,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역시 이러한 흐름에 맞춰 변화해 왔다. 특히 제네릭이 강화되면서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 역시 더욱 유연해지고 확장성 있는 패러다임으로 발전하게 됐다. 3판에서는 개선된 스위프트의 내용을 반영해 1판에서 소개하지 못했던 제네릭이 추가됐고 예제 역시 상황에 맞게 개선됐다.
개발을 하다 보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를 종종 마주치게 된다. 이 책에서는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해결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프로토콜지향 프로그래밍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해결했는지를 설명한다. 또한 다양한 예제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게 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멀웨어 분석과 리버스 엔지니어링>,<양자 컴퓨팅의 이해>,<Tkinter를 사용한 파이썬 GUI 프로그래밍 2/e>등 총 1,223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48,597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0,76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