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눈 연구에 평생을 바친 일본의 대표적인 과학자이며, 훌륭한 문장을 많이 남긴 수필가였던 나카야 우키치로의 글을 생물학자인 후쿠오카 신이치가 선별해 엮었다. 당시 눈 연구가 이루어졌던 연구실의 생생한 풍경, 눈을 주제로 한 영화제작 이야기, 일식日蝕과 날씨, 온천과 요리, 어린 시절 추억, 전쟁 이후 피폐해진 일본, 오래된 사찰, 원자력과 컴퓨터 이야기까지. 물리학자의 냉철한 지성과 시인의 섬세한 감성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주제의 글 25편이 실려 있다.

무엇보다 저자는 글을 통해 스스로에게 그리고 독자들에게 끊임없이 “과학이란 무엇인가”를 묻는다. 1900년에 태어난 사람이지만 ‘과학’을 향해 그가 던진 질문과 답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유효하다.

최근작 :<눈은 하늘에서 보낸 편지>,<과학의 방법>,<눈 雪>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생명해류>,<과학 이전의 마음>,<사람이라는 딱한 생물> … 총 80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의 저명한 분자생물학자로 일반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과학서 집필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1959년 도쿄에서 태어나 교토대학교를 졸업했다. 하버드대학교 의학부 연구원을 거쳐 아오야마가쿠인대학교에서 총합문화정책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산토리학예상을 수상한 《생물과 무생물 사이》를 비롯해 《동적평형》, 《모자란 남자들》, 《나누고 쪼개도 알 수 없는 세상》, 《친절한 생물학》 등 생명이 무엇인지에 관한 주제를 문학적 감성과 철학적 메시지로 풀어낸 저서로 잘 알려져 있다.
최근작 : … 총 17종 (모두보기)
소개 :숙명여자대학교 경제학과를 나와 동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영화학 석사학위를 받았다. 애니메이션 관련 기관, 제작사 등에서 경력을 쌓았으며 다수의 영화, 애니메이션, 방송프로그램을 번역했다. 현재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역서로 『오늘도 잘먹었습니다』『핀란드처럼』『저녁7시, 나의 집밥』『작은 마을 디자인하기』『도시에서 잡초』『우리는 시골농부를 스타로 만든다』『과학이전의 마음』『흙의 시간』『나무를 진찰하는 여자의 속삭임』『생명의 교실』『흙의 학교』 등이 있다.

후쿠오카 신이치 (엮은이)의 말
“나카야는 과학에 대해 매우 효율적이고 세련되게 설명하는 과학자였고 동시에 매우 절제력이 뛰어난 시인이었다. 나는 그런 식으로 생각하고 싶다. 눈의 결정과 꼭 닮아 아주 섬세하고, 차갑고, 완고하고, 아름다운 질서를 지닌 문장. 그것은 아주 순식간에 일어나는 현상들이며 순간적으로 사라지는 어떤 것이다. 이것이야말로 나카야의 미학이며 이렇게 생각하는 것이 나카야의 문장을 대하는 예의다. 나는 그렇게 생각한다.”

목수책방   
최근작 :<[큰글자도서] 찍박골정원>,<[큰글자도서] 농사가 재미있어서>,<구근식물 식재디자인>등 총 56종
대표분야 :과학 27위 (브랜드 지수 18,922점)
추천도서 :<생명의 정원>
돈과 시간을 들여 ‘야생의 자연’이 있는 곳으로 떠나려는 사람들은 많다. 하지만 우리 곁의 땅을 ‘야생의 자연’을 닮은 곳으로 바꿔 보려는 사람은 거의 없다. 첼시플라워쇼가 낳은 최고의 스타 정원사인 메리 레이놀즈의 책은 우리의 손으로 ‘인간도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일깨워 주는 정원을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전혀 ‘새로운’ 정원을 꿈꾼다면 반드시 봐야 할 책이다.

(전은정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