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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수역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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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서 청소년문학 11권. 뛰어난 상상력과 짜임새 있는 구성으로 많은 독자들을 매료시킨 장편소설 <구미호 식당> 박현숙 작가의 장편소설이다. 이 소설의 제목이기도 한 ‘6만 시간’에는 많은 함축적 의미들이 담겨 있다. 그것들과 얽혀 있는 여러 이야기들이 그물망처럼 촘촘하게 짜여져 있어 마치 흥미로운 수수께끼를 풀어나가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열세 살부터 열아홉 살까지의 청소년기를 어림잡아 계산한 시간이 바로 ‘6만 시간’이다. 저자는 십대의 ‘6만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소설 곳곳에 보물찾기를 하듯 에피소드들을 이곳저곳에 숨겨 놓았다. 학창시절 소풍을 가서 보물찾기를 하다 보면 어느새 해가 저무는 것처럼 이 소설도 읽다 보면 어느새 마지막 페이지에 다다르게 된다.

6만 시간
『6만 시간』 창작 노트

첫문장
창밖으로 보이는 하늘은 차가울 정도로 파랬다.

박명순 (문학평론가 「아버지 나무는 물이 흐른다」 저자)
: 박현숙 작가는 문제적 이야기꾼이다. 그가 소망하는 세상을 재미와 감동의 코드로 맛나게 버무려낼 줄 아는 탁월한 작가이다. 그 이야기의 힘은 신화, 전설, 민담에서 체험하는 것처럼 무한한 가능성의 세계로 인도하는 든든한 버팀목이자 최후의 희망이다. 작가는 우리 시대에 꼭 필요한 이야기를 알리바바의 주문처럼 신비로우면서도 할머니의 자장가처럼 정겹게 들려준다. 그 이야기는 통쾌하고 뭉클한 대사들을 쏟아내며 청소년 문제의 본질을 이끌어낸다.
이 책 『6만 시간』을 숨 막히는 긴장감으로 읽었다. 시간의 사유로 이끌어주는 작가의 마법에 걸려드는 즐거움은 뭉클했다. 그 이야기의 힘은 카타르시스이며 인생 공부가 된다.
이야기에는 소외, 학교폭력, 가정불화, 사춘기의 방황 등 남다른 사연의 청소년들이 등장한다. 그 사연 속에서 나의 아픔과 등장인물의 아픔이 서로 껴안을 때, 여러분은 6만 시간의 의미를 깨달을 수 있을 것이다.

“귀 닫고, 입 닫고 살면 편한 거 같아도 사실 그렇지 않아.
그러면 마음속에 가스 같은 게 차거든.
그 가스가 언제 어느 때 터질지 몰라.”

“방귀를 뀌고 싶으면 그때그때 뀌어주어야지
참고 참으면 나중에는 더 지독한 방귀가 되는 거야.”


‘서일’이는 건물주의 아들이다. 하지만 서일이 아빠는 단 한 번도 서일이에게 건물을 물려준다는 말을 한 적이 없다. 아빠는 이미 오래전에 서일이를 포기했다. 어차피 공부에는 뜻도 없는 아이에게 공연히 시간 낭비, 돈 낭비할 필요 없다고 말이다.
원래는 큰누나가 건물주 대기 1호, 작은누나가 건물주 대기 2호였다. 그런데 아빠의 전부였던 큰누나가 서울대를 졸업하고 미국 유학길에 오른 지 2년 만에 바람난 외국 남자에게 차이고 아빠에게 붙들려 왔다. 그 뒤로 ‘치킨의 장인’이 되는 게 자신의 오랜 꿈이었다며 대학원도 안 가고 집에서 두문불출, 치킨 레시피를 연구하며 아빠 속을 뒤집는다. 큰누나의 존재에 가려졌던 작은누나는 고등학교 때부터 연애의 달인이었고 전문대를 졸업하자마자 혼전 임신을 해 결혼했다.
중학교 2학년인 서일이는 초등학교 때부터 늘 맞고 다니는 아이였다. 뒤탈이 무서워서 맞으면서도 달려들지 못하고, 왜 맞아야 하는지 궁금해 하지도 않았다. 그래서인지 처음에는 친절하게 이유를 설명하고 때리던 아이들도 어느 날부터인가는 그조차도 생략했다. 아이들은 그냥 때렸고 서일이는 그냥 맞았다.
그런 서일이를 친동생처럼 잘 챙겨주는 ‘짱구 형’은 서일이의 아빠가 운영하는 치킨집 아르바이트생이다. 열다섯 살 미혼모에게서 태어나자마자 버려져 보육원에서 자라면서 방황도 많이 했으나 지금은 자신의 치킨 집을 내는 꿈만 생각하고 성실하게 잘 살고 있다.
중학교 2학년이 끝나갈 무렵, 머리부터 발끝까지 명품에, 공부도 잘하고, 잘생긴, 어느 것 하나 부족해 보이지 않는 ‘영준’이가 서일이네 반으로 전학을 오게 된다. 영준이는 서일이를 인정해주는 최초의 사람이었다. 처음에는 이용해 먹으려고 잘해주는 척하는 거라고 믿었고 시키는 일을 하지 않으면 괴롭힐 거라고 생각해서 시키는 대로 했었다. 하지만 영준이는 다른 아이와 달랐다. 영준이는 서일이의 그늘막이 되어주었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누구도 모르게 억울함과 분노를 처리해주었다. 은밀하고 영리하게!
영준이와 서일이, 그리고 영준이를 그림자처럼 따라다니는 기승이와 준이, 이렇게 넷은 단톡방을 만들었고 주로 그곳에서 소통한다. ‘이번에는 누구지? 누가 영준이 눈에 들어왔을까?’
단톡방에서 벌어지는 ‘6만 시간’의 비밀은 과연 무엇일까? 그리고 ‘짱구 형’이 자신처럼 되지 말라면서 그토록 말해주고 싶었던 ‘6만 시간’의 의미는 어떤 것이었을까?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구드래곤 종합 유머 세트 - 전5권>,<사라진 마법의 구슬>,<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으며,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한 <수상한> 시리즈와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이상한 초대장》, 《잘 훔치는 기술》, 《구미호 식당》, 《무무무 무지개 택배》 등 170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을 썼습니다.

박현숙 (지은이)의 말
“살아보니 인생의 계절은 조금 달랐다.
봄에 개미가 되지 않았다고 해서
인생이 망쳐지는 것은 아니었다.”


인생의 계절은 일반적인 계절과는 좀 다르다. 봄에 변변치 않은 씨앗을 뿌리고 그걸 돌보지 않았다 하더라도 여름과 가을에 몇 배 더 열심히 일하면 기회는 찾아온다.
6만 시간은 열세 살부터 열아홉 살까지의 청소년기를 어림잡아 계산한 시간이다. 이 책이 독자들 마음에 진심으로 다가가길 바란다. 그래서 지금 6만 시간을 살고 있는 독자들이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계절, 한 번 지나면 경험해볼 수 없는 그 계절을 후회 없이 만끽하길 바란다.작가의 창작 노트

특별한서재   
최근작 :<나를 위한 용기>,<겨울 기린을 보러 갔어>,<세상의 모든 연두>등 총 106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7위 (브랜드 지수 94,786점), 청소년 인문/사회 37위 (브랜드 지수 12,635점)
추천도서 :<내일은 내일에게 (청소년판)>
우리나라 청소년문학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디딤돌 같은 역할을 한 베스트셀러 작가 김선영 이 특별히 자신의 십대 모습을 소환한 작품이다. 영영 혼자가 될까 봐 무서운 주인공 연두는 스무 살이 되기 전에 몸속 눈물을 말려버리는 것이 목표이다. 하지만 “행여 또다시 눈물이 흐른다 해도 바람이 말려줄 거다. 바람은 불고 지나가고 또다시 불어오니까”를 이야기한다. 숨이 막힐 때 ‘내일은 내일에게’ 주문처럼 되뇌어라!

-특별한서재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