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0)

어린이에 대한 이해와 어린이시 읽기의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는 최초의 어린이시론서다. 저자는 전국적으로 1만여 편에 이르는 어린이시를 수집하여 이 가운데 아동성이 그대로 살아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최종 535편을 사례로 하여 '아동성'을 분석했다. 초등 현장교사와 초등 예비교사, 학부모, 그리고 어린이문학 창작자들이 어린이와 어린이문학을 이해하는 데 꼭 필요한 책이 될 것이다.

임미성 (시인.국어교육학박사)
: 누군가는 해야 할, 그러나 누구도 쉬 엄두를 낼 수 없었던 이 일은 지은이가 30년 경력의 초등 교사에 시와 평론을 아우르는 창작자이면서 교육학을 전공한 연구자이기에 가능했을 것이다. 최초의 ‘어린이시론서’로서 어린이에 대한 이해와 어린이시 읽기의 새로운 시각을 제공하고 있는 이 책의 또 다른 미덕이자 강점은 내용뿐만 아니라 비문이라곤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짧고, 쉽고, 명료한 문장으로 글쓰기의 전범을 보여 주고 있다는 것이다.

최근작 :<나랑 같이 밥 먹을래?>,<밥상머리 인문학>,<슬쩍>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살림터   
최근작 :<왜 읽고 쓰고 걸어야 하는가>,<존 듀이의 생명과 경험의 문화적 전환>,<교사가 아프다>등 총 392종
대표분야 :교육학 5위 (브랜드 지수 221,611점), 역사 31위 (브랜드 지수 20,340점)
추천도서 :<카스트로, 종교를 말하다>
혁명가 피델 카스트로와 사제 프레이 베토의 대담은 일반적인 인터뷰를넘어섭니다. 신학자의 날카로운 통찰에서 나오는 질문과 정치가의 탁월한 경륜에서 나오는 대답으로, 칼과 방패가 마주쳐 불꽃이 튀듯 대화가 오갈 때도 있습니다. 그들의 말을 따라가다 보면 쿠바의 종교문화와 정치 현실에서 등장한 쿠바 사회주의를 이해하게 됩니다. 그런 이해를 바탕으로 나누는 대화를 통해 결국 누가 혁명가인지, 누가 신학자인지 모를 정도로 이해와 화해 그리고 상호 존중이 서로에게, 독자들에게 전달됩니다.
부디 이 책이 오래된 미래를 살아낸 쿠바와 쿠바 인민들을 이해하고 연대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정치와 종교, 혁명과 신앙은 결코 둘로 갈라설 수 없으며, 삶 속에 서로 깊은 영향을 끼치고 있음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면 좋겠습니다.

정광일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