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점] 서가 단면도
(0)

24시간 서울에서 먹고 자고 활동하면서 평소 서울시민의 삶의 모습을 조명해온 MZ세대 취재기자들이 함께 머리를 맞댄 결과물이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동세대 청년들의 미세한 행동 패턴과 그에 담긴 특별한 심리를 날카로운 눈으로 포착하고 따뜻한 감성으로 해석해 담았다. 이들의 머리 위에 우산을 씌워 줄, 모르면 손해인 소중한 공공자원들도 함께 담아 봤다. MZ세대가 이끌어 갈 2020년 서울을 가늠하고 적극 활용하려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이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다.

: 서울 사람 3명 중 1명이 속한 ‘MZ세대’는 적어도 향후 20년간 서울의 변화를 이끌어갈 주역이다. 이들이 생각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제대로 읽지 않고서는 서울의 현재를 이해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내다보는 건 불가능하다. 경제적 어려움과 최첨단 IT 기술을 동시에 누린 이들 세대의 라이프는 욕망과 절제, 개별성과 집단성, 즉흥성과 계획성이 뒤섞여 살아 숨 쉰다. 그 특별한 DNA 지도를 들여다보고픈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이태원 지킴이로서 굳건히 17년째 외식 사업을 하고 있지만 때로는 서울에서 어떻게 ‘잘’ 살 수 있을지 고민에 잠길 때가 많다. 사업가나 연예인이 아닌 한 명의 시민으로서 이 책을 통해 실마리를 얻을 수 있었다. 젊은 친구들이 가진 일에 대한 고민부터 꼰대들의 트렌드 따라잡기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그야말로 서울 바이블!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88서울올림픽을 눈으로 본 ‘아재’에 속하지만 출생 연도로는 턱걸이로 밀레니얼 세대 딱지를 달았다. 혼자 하는 쇼핑과 여행이 편하고 좋기만 한 ‘비혼족’. 소신껏 말하길 좋아해 가끔 삶이 아슬아슬하지만 그마저도 즐긴다. 교육과 문화, 건설, 재난 분야를 취재했다.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취미를 몇 가지 정해놓고 진득하게 하는 것보다 여러 가지 체험을 ‘공유’하며 배우는 것을 즐긴다. 영화 <리틀 포레스트>의 김태리처럼 자급자족하면서 마음만큼은 여유롭게 사는 것이 꿈. 훗날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열심히 서울에서 살아가는 중이다.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동쪽서 나고 자랐고, 북쪽서 고교를 다니며 은행사거리 학원가를 전전했고, 서쪽서 대학을 다니며 신촌 미팅의 메카 ‘더블더블’을 드나들고, 남쪽에 새 보금자리를 튼 레알 ‘서울 토박이’. 시골보단 도시, 아날로그보단 디지털, 여유보단 효율을 좇는 전형적 밀레니얼 세대.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디지털 노마드족을 꿈꾸는 디지털 무식자.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 은행 ATM기를 찾아 떠나는 아날로그 방랑자. 시끄러워도 속도는 빠른 독수리 타법 재야의 고수. 디지털의 모태는 아날로그라는 신념으로 점점 더 똑똑해지는 기술이 바꿔줄 요지경을 고대하고 있다.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전직 tbs 기자이자 기업의 흥망성쇠를 좌우한다는 그 90년대생이다. 연봉보다도 사람답게 사는 워라밸이 중요하고 ‘꼰대’와 ‘급식’ 사이에서 갈피를 잡아가는 대표적인 ‘낀’ 세대다. 부산에서 태어나 서울에서 일하고 지금은 싱가포르에 살고 있는 역마살 많은 디지털 노마드.
최근작 :<2020 서울>
소개 :공동 저자 중 막내. 3년 차 새내기 기자다. tbs 보도국 안에서도 ‘5분 대기조’로 이슈가 있는 곳엔 빠짐없이 투입되고 있다. 아직 정제되지 않아 이따금 상식 밖의 발언을 꺼내며 주변에 신선함과 충격을 번갈아 안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