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800원 I 최고가 : 8,400원
  • 재고 : 2부 I 도서 위치 : A33 [위에서부터 3번째칸], A45 [위에서부터 1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2)

2005년 <천사의 나이프>로 에도가와 란포상을 수상하며 화려하게 일본 문단에 데뷔한 후, 꾸준히 소년범죄에 대해 다양한 문제를 다뤄 온 야쿠마루 가쿠의 장편소설 <침묵을 삼킨 소년>이 보라나비 저작­번역상을 수상한 이영미 번역가의 손길을 거쳐 국내 독자들을 찾는다.

이 작품은 어느 날 갑자기 친구를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경찰에 체포된 중학생 아들 쓰바사와, 그런 아들을 진정으로 위하는 길이 무엇인지 고민하는 아버지 요시나가를 축으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작가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발표했었던 소설인 만큼 높은 작품성을 인정받아, 심사위원들의 극찬을 받으며 제37회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혼의 상처를 극복하고, 유명 건설회사 기획팀 팀장으로 승승장구를 하며 성공을 향해 질주하던 요시나가 게이치의 인생은 어느 날 찾아온 형사들로 인해 산산조각 난다. 형사들은 전처와 함께 살고 있던 중학생 아들 쓰바사가 친구를 살해했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고 있었다. 제발 사실이 아니기를 바라던 요시나가의 바람은 공허하게도 아들은 동급생 살인 및 시체 유기 혐의로 체포되고 만다.

허둥지둥 경찰서를 찾은 요시나가를 맞아 준 것은 아들의 침묵이었다. 이대로라면 자신은 물론, 아들의 미래마저 끝장나는 것은 불 보듯 뻔하다. 아버지인 자신이나 형사, 변호사에게조차 굳게 다문 입을 열지 않는 아들 탓에 애태우던 요시나가는 아들이 침묵을 삼킨 이유를 직접 캐내어 보기로 한다.

주요 등장인물
제1장 소년 A | 제2장 두 개의 재판 | 제3장 무거운 십자가 
옮긴이의 말

: 소설가에게 있어 평생의 주제와 만나는 일은 운명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재능이 있어도 그런 주제를 만나지 못하면 독자에게 감동을 줄 수 없다. 그동안 현대 범죄, 특히 미성년자가 저지른 범죄를 주제로 소설을 써 온 작가의 끈질긴 자세가 이 작품의 바탕이 되었다.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신인상에 걸맞는 작가와 작품이다.
: 한눈팔지 않는 소설이다. 마지막 페이지까지 밀도가 느껴진다. 야쿠마루 가쿠는 소년범죄란 테마에 집착이라 해도 좋을 만큼 관심을 쏟아 왔다. 이 작품은 그중에서도 가장 재미있었다. 좋은 작품을 완성하겠다는 작가의 고뇌와 주인공의 고뇌가 잘 어우러져 말로 형용할 수 없는 감동을 불러일으킨다.
: '만약 나였다면'이라는 생각이 소설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라는 사실을 이 작품을 읽으면서 재확인했다. 한 가지 문제에 대해 성실하게 고민한다는 것 자체가 점점 어려워지는 요즘, 오랜 시간 동일한 테마를 다루려면 용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그런 자세야말로 소설가의 요건이라는 사실 역시 재확인할 수 있었다.
: 소년범죄와 소년법이란 민감하고 다루기 어려운 주제와 정면으로 맞서고 있다. 오락소설에서 이렇게 커다란 테마를 다루다 보면 안이한 결론을 내리기 쉽지만, 작가는 그런 태도를 거부한다. 이 작품은 ‘왜 이런 일이 벌어졌는가’만이 소설의 결론이 아니라는 사실을 보여준다.
: 작품 속에 드러난 각오와 용기, 인내와 고민에 마음을 빼앗기고 말았다. 야쿠마루 가쿠는 자신을 버리고 아버지의 고뇌와 정면으로 다루고 있다. 하지만 작품을 쓰는 작가로서의 공정한 시선 역시 포기하지 않았다. 그 때문에 작품의 객관성이 유지될 수 있었다. 이것이야말로 소설가의 진짜 용기일 것이다.

수상 :2016년 요시카와 에이지 문학상, 2003년 에도가와 란포상
최근작 :<죄의 경계>,<형사 변호인>,<돌이킬 수 없는 약속> … 총 69종 (모두보기)
소개 :1969년 일본 효고현에서 태어났다. 2005년 데뷔작 《천사의 나이프》로 제51회 에도가와란포상, 2016년 《침묵을 삼킨 소년》으로 제37회 요시카와에이지문학신인상을 수상했으며, 2017년 단편 〈황혼〉으로 제70회 일본추리작가협회상 단편부문을 수상했다.
일본을 대표하는 사회파 추리소설 작가의 한 사람으로, 대표작으로는 한국 국내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한 《돌이킬 수 없는 약속》 외에 《기다렸던 복수의 밤》, 《형사의 눈빛》, 《익명의 전화》, 《형사 변호인》 등이 있다.
최근작 : … 총 187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