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400원 I 최고가 : 8,4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36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수업에서 뿐만 아니라 학급의 일상에서 학생들과 그림책으로 만나고 싶어 한 교사들이 그림책을 학급운영에 활용한 결과물로 일 년 동안 담임교사들이 맞이할 학급운영 이야기를 엮은 것이다. 1장 ‘그림책으로 가꾸는 학급살이’에서는 개학식 날의 첫 만남부터 반장 선거, 학부모 총회, 어버이날, 스승의 날, 방학 계획, 종업식까지를 담았다.

2장 ‘그림책으로 이해하는 나와 너, 그리고 우리’에서는 감정 조절하기, 자신의 장점을 찾고 자존감 회복하기, 내 마음 들여다보기,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는 진로 상담, ‘다름’을 이해하고 인정하고 존중하기 등 나 자신에 대한 이해와 상대방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마지막 3장 ‘그림책으로 해결하는 갈등과 문제’에서는 학생들 사이에서 말실수로 인한 갈등이 발생했을 때, 친구끼리 싸웠을 때, 모둠학습 등에서 협력하지 않을 때, 조·종례를 방해하는 등 주변을 살피지 못하고 문제를 일으키는 아이 등을 그림책을 통해 어떻게 해결하는지를 담았다.

첫문장
새 학기 첫날은 교사도 학생도 어색한 채로 정신없이 시간이 흘러가기 쉽습니다.

심향분 (KBBY 국제아동청소년도서협의회 회장)
: 그림책은 더 이상 어린 아이들만을 위해 만들어진 쉬운 이야기책이 아닙니다. 다양한 층위의 우리 삶을 다루고 있어서 보는 사람에 따라 달리 읽힐 수 있는 해석의 다양성을 지니고 있답니다. 그래서 현대 그림책은 다루고 있는 주제나 표현 방식과 형식적인 면에서 혁신적인 시도를 거듭하는 가운데 이제는 0세에서 100세까지 전 연령을 독자로 품고 있는 예술분야라고들 하지요. 지금 여기 그림책의 가능성을 바라본 교사들이 있습니다. 학생들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그들과 소통하기 위해 그림책을 선택한 것이지요. 그림책이 청소년들 교실 안으로 들어가 무엇을 가능하게 했을까요?
윤승유 (경기도토론교육연구회 회장, 과천중앙고등학교 교장)
: 경기도(시흥)토론교육연구회 선생님들은 토론으로 학생들의 생각하는 힘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그림책으로 학생들과 대화하고 토론하고 있습니다. 그림책은 학생들과 마음을 열고 대화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선생님의 백 마디 말보다 그림책 한 권이 학생들의 마음에 더 큰 울림을 준다고 합니다. 그림책으로 학생들의 마음이 열리면 학급의 어려운 문제들도 해결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 마음과 마음을 이어주는 학급운영의 비법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 그림책과 함께 하는 학급의 교실살이는 어떠할지 궁금하다. 민주적이면서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교실은 어떤 모습일까? 공감은 서로를 알아가고자 결심을 해야 한다. 그리고 듣는 마음과 귀가 열려야 가능하다. 공감이 된다면 민주주의도 평화도 자연스럽게 연결된다. 그 모든 연결고리에 그림책이 있다. 그림책은 아이들과 교사들의 마음을 열게 하는 힘이 있고 그들의 관계를 연결해주는 고리 역할을 한다. ‘민주, 공감, 평화’ 세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욕심 많은 9명의 교사가 펼치는 그림책 학급운영의 노하우를 우리도 이제는 배워야 하지 않을까?

최근작 :<그림책 공동체 놀이 50>,<에듀테크 & AI 수업>,<초등 1, 2학년 그림책 한글 놀이> … 총 46종 (모두보기)
소개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그림책으로 수업하고 학급을 운영하는 교사들의 모임이다. 그림책으로 수업하며 생각하는 힘을 지닌 학생들을 길러 내고, 마음을 열고 관계를 꽃피우는 교실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림책 활용 교육으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오늘도 그림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며 학생들을 만나고 있다.

밴드: band.us/@picturebooklove
페이스북: facebook.com/groups/picturebooklove
인스타그램: @gsamo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