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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순히 맛의 문제를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가 레스토랑에서 특정 메뉴를 고르고 음식을 사먹는 데에는 심리적, 사회적 관계와 큰 관계가 있다. 접시가 어떤 색인가에 따라 식욕이 바뀌고, 레스토랑에서 흐르는 음악이 입맛을 좌우한다. 왜 뷔페 음식을 등지고 앉아야 덜 먹게 되는지, 엄마 뱃속에서 먹은 음식이 어떻게 내 입맛을 정하는지, 행동심리학과 뇌과학을 통해 밝혀지는 식탁 위의 42가지 심리학 레시피를 소개한다.

우리는 왜 음식을 먹을까? 건강을 위해서? 행복해지기 위해서? 맛있으니까? 책은 이를 위해 선택을 거듭하는 우리의 행동을 지배하는 것은 무엇인지를 성찰해본다. 우리가 어떤 특정한 음식을 좋아하는 편애는 태어나기 전부터 시작된다고 한다. 즉 엄마의 뱃속, 태아 때부터 이미 가리는 음식이 생긴다는 뜻이다. 이런 성향은 당연히 태어나서도 이어진다.

아기마다 자신만의 유일하고 독특한 경험을 한다. 그리고 그 경험은 시간마다, 날마다, 달마다 달라진다. 음식을 먹기 시작하면, 아기는 엄마가 먹었던 음식을 좋아하고, 그것을 가장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것으로 인식한다. 임신한 여성과 수유를 하는 엄마들이 건강에 좋은 음식을 다양하게 먹을수록 아기도 음식물에 더 열린 자세가 된다.

우리가 무언가를 선택할 때는 가격보다 더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게 있다. 바로 브랜드다. 그래서 인터넷의 즐겨찾기처럼 뇌에 존재하는 즐겨찾기가 특정 상표를 선호해 선택하게 만든다. 즉 어린 시절의 좋은 기억이나 긍정적인 연상과 결합된 특정 상표를 선택하기를 선호하는 것이다. 그래서 존슨즈 베이비파우더 향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향이 된 것이다.

: 음식 습관에 인생이 담겨 있다

최근작 :<음식의 심리학>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문학과 저널리즘을 공부하고 2006년부터 독일의 유력 일간지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차이퉁 Frankfurter Allgemeine Zeitung>의 편집자로 일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 《페치워크 거짓말 Die Patchwork-Luge》 (2011), 《15세 존재 15 sein》 (2016)가 있다.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네 차이퉁의 음식, 건강 블로그인 에 정기적으로 기사를 연재하고 있다.
최근작 :<음식의 심리학>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심리학을 전공하고 독일 루프트한자 항공 등에서 인사 관리 전문가로 경력을 쌓았다. 온라인 푸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는 《리더십-그리고 이제는? Fuhrungskraft-und wasjetzt?》 (2014), 《왜 파일럿이 더 행복할까? Warum Piloten gluckliche(re) Menschensind》 (2015)가 있다. 프랑크푸르트 알게마이너 차이퉁 블로그에 칼럼을 연재한다.
최근작 :<독일 여자가정교사 소설의 문학사회학적 고찰>,<물의 요정을 찾아서>,<독일 문학의 장면들>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

반니   
최근작 :<1년의 미라클>,<이유 없는 병은 없다>,<당신도 죄 없이 감옥에 갈 수 있습니다>등 총 227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6위 (브랜드 지수 7,484점), 과학 18위 (브랜드 지수 159,485점), 청소년 인문/사회 29위 (브랜드 지수 28,32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