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항아리 속에선 항아리의 모습을 볼 수 없다.” 인류가 낳은 가장 혁명적이며 통찰력 있는, 동시에 가장 논쟁적인 철학자이자 경제학자인 카를 마르크스가 한 말이다. 그의 말대로, 자본주의라는 거대한 ‘항아리’ 속에 살고 있는 우리는 자본주의를 잘 알지 못한다. 자본주의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으며, 어떤 모순을 안고 있는지, 또 그런 모순은 어디에서 비롯되는지, 브레이크가 고장 난 녹슨 기관차와 같은 자본주의가 어디를 향해 질주하고 있으며, 종국에는 어떤 결말을 맞이하게 될지 알지 못한다.

이 책 『위험한 자본주의』는 40여 년간 『자본론』을 연구한 일본 최고의 자본론 대가이자 대표적 마르크스주의 경제학자인 저자가 ‘원근법적 시각’으로 자본주의 200년 역사를 한눈에 조망하고 톱니바퀴처럼 정교한 메커니즘을 날카롭게 통찰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다 보면 오늘날 대한민국과 전 세계에서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나는, 일견 서로 무관해 보이는 많은 사건과 사회현상 속에 어떤 본질이 내재해 있고 어떤 메커니즘이 작동하는지, 또 자본가를 비롯한 지배계급이 어떤 치밀한 모략을 꾸미고 실행에 옮기고 있는지 깨닫게 된다.

프롤로그_ 마르크스에게 배우는 살아 있는 자본주의 세계사

제1장_ 자본가와 노동자

부의 지배자가 지주에서 자본가로 / 검소한 자본가 빌 게이츠와 워런 버핏은 자본주의의 영웅인가 / 이동이 자유로운 자본, 돈 / 최초의 자본가는 남의 물건을 빼앗는 도둑이었다? / 자유를 미끼로 인간을 상품화하는 시대 / 작은 국가를 이상적인 모델로 생각한 마르크스 / 전 세계가 미국의 손아귀에 / 정치를 노동으로 보지 않는 이유 / 자본가가 노동자에게 제공하는 임금의 비밀 / 화이트칼라는 경제적으로 풍요로울까 / 점점 줄어드는 이익환원율 / 무리수를 두는 자본가들
이윤율 제로가 되면 자본주의는 무너진다 / 값싼 노동력을 찾아 헤매다니는 자본 / 전 세계적으로 임금이 하향 평준화하는 이유 / 소련의 사회주의 체제를 무너뜨린 자본의 힘 / 노동자에게 ‘중산층’의 환상을 심는 자본가 / ‘노동자 예비군’을 만들어 총임금을 낮추다 / 자본주의 사회에서 노동자가 살아남는 세 가지 방법 / 메리토크라시의 정점, 빌 게이츠 / 막강한 힘을 가진 ‘자본 상속’ / 삼성이 잘나가도 서민의 삶에 도움되지 않는 이유 / 금융으로 먹고살 수 있다는 근거 없는 환상 / 단말마의 비명을 지르는 자본주의

제2장_ 자본 축적에 이용되는 교육

자본가의 이익 증대를 위해 시작된 의무교육 / 공적 보험제도를 없애려는 민간보험회사들의 음모 / ‘경제 가치’가 없는 학과를 폐쇄하는 대학들 / 미국과 영국에서 사립대학이 주류를 이루는 이유 / 같은 교육과정으로 ‘대충 우수한’ 인재를 대량생산하라 / ‘어른의 사고력’을 키우지 못하게 방해하는 자본가들 / 자신의 머리로 생각하지 못하면 자본주의의 노예가 된다

제3장_ 민주주의와 개인주의

정치에서 독립한 경제, 자본주의의 절대 강자가 되다 / 마르크스는 왜 경제의 불평등 요소를 문제 삼지 않았을까 / 사르코지가 프랑스혁명을 학교에서 가르치지 못하게 법제화하려 한 이유 / 프랑스혁명의 치명적인 함정 / 은밀히 정치를 다루는 자본가 / 자본주의 사회의 기만적인 민주주의와 인권 / ‘개인’이 없었다면 자본주의도 없었다 / 기독교만 이론을 만들어냈다고? / 아시아에 대한 편견으로 가득한 헤겔 철학 / 크리스트교가 자연과학을 멸시한 이유 / ‘공동체’를 혐오하는 크리스트교 / 오직 크리스트교만 자본주의를 만들 수 있었던 이유 / 토지에서 분리해 농민을 노동자로 만들다 / 나카무라 슈지를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 커닝을 악한 행위로 처벌해야 할까 / 자본가가 팀이 아닌 개인에게 임금을 지급하는 이유 / 아시아적 공동체 공간 / 자본주의의 인큐베이터가 된 루터 사상 / 마르크스가 딜레마에 빠진 이유 / 좀 더 유능한 자본가가 되기 위한 지침서, 『자본론』

제4장_ 글로벌라이제이션과 자본주의 사회

글로벌라이제이션의 본질 / 『공산당 선언』 속의 글로벌라이제이션 / 마르크스가 자본가 편을 들었다고? / 냉전 붕괴와 글로벌라이제이션 / 격차가 확대되다 / 두 얼굴을 가진 다국적기업

제5장_ 다양화하는 세계

홍세화 (장발장 은행장,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저자, 학습협동조합 ‘가장자리’ 이사장)
: 저자의 내공 덕이겠다. 만만치 않은 주제임에도 술술 잘 읽힌다. 책의 마지막 장을 덮을 때 독자의 머릿속에는 급변하고 있는 자본주의 세계정세에 대한 조감도가 그려질 것이다. 미국이나 유럽이 아닌, 극동아시아인의 시각이라는 점은 이 책이 갖는 또 하나의 특장점이다. 직장인, 학생은 물론 시야를 넓혀야 하는 정치인은 필독하기 바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5년 8월 28일자 '출판 새책'

최근작 :<현대철학사전 세트 - 전5권>,<위험한 자본주의>,<맑스사전>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타로 이야기> … 총 317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를 졸업하고 교토 국제외국어센터에서 일본어를 수료했다. 현재 일본어 전문 도서 기획자와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1일 1채소』 『사람이 따르는 말 사람이 떠나는 말』 『세계사를 움직이는 다섯 가지 힘』 『인생이 빛나는 정리의 마법』 『최고의 휴식』 『나는 101세, 현역 의사입니다』 『잠자기 전 30분』 『삶은 언제나 답을 찾는다』 등이 있다.

사람과나무사이   
최근작 :<과학잡학사전 통조림 : 동물편>,<읽을수록 빠져드는 도시기담 세계사>,<똑똑한 식물학 잡학사전>등 총 52종
대표분야 :수학자의 생애 1위 (브랜드 지수 1,896점), 인간관계 17위 (브랜드 지수 15,142점), 경제학/경제일반 32위 (브랜드 지수 1,757점)
추천도서 :<당신이 잔혹한 100명 마을에 산다면?>
3명 중 1명이 비정규직으로 차별받고, 10명 중 1.6명이 빈곤으로 고통받는 마을! 열심히 일할수록 빚이 늘고, 가난이 대물림되는 사회! 한 번도 쪼들려본 적 없는 몇몇 사람이 모든 규칙을 만드는 공동체! 당신은 혹시 이런 ‘잔혹한’ 100명 마을에 살고 있지 않나요? 만일 그렇다면, 이 잔혹한 마을에 사는 당신에게 희망이 있을까요?
일본 최고 자산관리전문가이자 ‘돈’과 ‘자본주의’에 관한 놀라운 통찰력을 지닌 저자 에가미 오사무는 이 책을 통해 ‘잔혹한 오늘’을 ‘행복한 내일’로 바꾸는 비법을 전수합니다.  

이재두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