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6,700원 I 최고가 : 6,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저자가 20여 년 동안 러시아 비즈니스를 하면서 실제로 겪은 생생한 사례들이 담겨 있다. 그중에는 사업의 존폐를 고민할 만큼 큰 타격을 입은 사례도 있고, 기존 기업들이 엄두도 내지 못하던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거나 시장을 독점한 성공 사례도 있다. 이런 사례들과 함께 현장에서 몸으로 부딪치면서 터득한 성공 노하우를 러시아 비즈니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5년 전만 해도 ‘신흥 시장’은 인도, 중국, 남미였다. 그렇다면 2015년 현재, ‘포스트 중국’은 어디일까? 새로운 시장을 찾아 헤매는 많은 이들에게 ‘러시아’를 추천한다. ‘루블화 폭락’ ‘우크라이나 사태’ 등을 겪으며 러시아 시장은 극과 극의 평가를 받고 있다. 일부 경제 전문가들은 러시아 시장에 부정적인 관측을 내놓기도 한다. 그러나 20년간 러시아와 비즈니스를 해온 저자 강남영은 “위기가 곧 기회”라고 말한다.

그는 저서에서 “외부 환경의 위기는 도전자에게 가장 큰 기회다. 러시아는 경제 위기의 원인을 ‘에너지 의존형 경제구조’에서 찾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의지를 불사르고 있다. 석유나 가스 등 자원 수출에 의존하지 않는, 위기에 강한 산업구조를 만드는 것을 지상 최대 과제로 여기고 있는 러시아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줄 수 있는 나라가 바로 중국과 일본, 그리고 대한민국이다.”라고 힘주어 강조하고 있다.

: 지금 러시아 경제는 국제유가 하락, 루블화 폭락으로 ‘위기’에 처해 있다. 저자 강남영 대표가 러시아 비즈니스를 '기회'로 보는 이유는 바로 여기에 있다. 외부 환경의 위기는 도전자에게 가장 큰 기회이다.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이 꿈을 품고 드넓은 러시아 시장에 뛰어들길 바란다. 러시아 비즈니스의 이론과 실제를 모두 담은 이 책이 성공의 길잡이가 될 것이다.
Mikhail Bondarenko (러시아 무역대표부 대표)
: 1998년 모라토리엄, 2008년 금융위기, 2014년 우크라이나 사태를 겪으면서 러시아 정부는 국내 기업들의 제조기반 확대의 중요성을 느꼈다. 러시아 정부는 현재 외국 기업과의 단순 상품 교역을 지양하고 러시아 국내에서 생산을 위한 설비 및 기술의 도입을 정책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뛰어난 생산 기술을 가진 한국기업들이 러시아 기업들과 전략적으로 협력해 나가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
이병화 (주 노르웨이 대사, 전 주 러시아 대사관 경제공사, 전 주 카자흐스탄 대사)
: 러시아 비즈니스 1세대인 강남영 대표가 25년간 러시아에서 뜨겁게 일한 경험을 녹인 이 책의 출간이 무척 반갑다. 러시아는 역사적으로, 지정학적으로 한반도와 불가분의 인연을 갖고 있기에 통일의 과정에서, 그리고 통일 한국에도 커다란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러시아는 '기회의 땅'이 될 것이다. 이 책을 통해 아직 러시아 시장의 가능성을 의심하는 이는 확신을, 러시아 비즈니스의 방법론을 알고 싶어하는 이는 구체적인 해답을 얻길 바란다.
이상희 (녹색삶지식경제연구원 원장, 전 과학기술부장관)
: 러시아는 수준 높은 과학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훌륭한 머리를 가지고 있다. 한국은 수준 높은 생산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훌륭한 손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상호보완적 구조를 가진 두 나라의 협력은 지구상에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혁명적 기술을 만들어 낼 수 있을 것이다. 러시아 전문가인 강남영 대표가 저술한 이 책을 통해 대한민국의 지도자들도 러시아와 협력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섰으면 한다.
: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는 매년 대한민국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많은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그중 가장 큰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이 ‘해외 민간네트워크사업’이다. 강남영 대표의 TRC Korea는 러시아 및 CIS국가의 해외 민간네트워크 파트너로 지정되어 대한민국 중소기업의 러시아 진출을 위해 10년 이상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러한 실질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저술된 이 책은 러시아 진출에 희망을 가지고 있는 기업들에게 성공적인 진출을 할 수 있는 훌륭한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줄 수 있을 것이다.
허진규 ((사) 과학사랑희망키움 대표, 일진그룹 회장)
: 전 세계적으로 저성장 기조가 장기화되고 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커지는 등 급변하는 세계경제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특히, 정부의 정책적 지원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회복하고 있는 선진국과 기술·자본·인력을 갖추고 무섭게 추격하는 신흥국 사이에 낀 대한민국 산업은 성장과 추락의 갈림길에 서 있다. 또한 빈약한 한국 내수시장의 태생적 한계를 극복하려면 결국 세계로 진출할 수밖에 없다. 이미 세계 각국의 기업들이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신흥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고 뛰어들면서 무한경쟁체제로 접어든 상태다. 이러한 상황에서 ‘무주공산’이라는 극단적인 표현까지 써가며 러시아 시장을 블루오션이라고 주장하는 강남영 대표의 의견에 전적으로 동의한다. 현재 진행되는 러시아에 대한 서방의 제재 및 러시아 정부의 맞대응이 우리 기업들에게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실제로 일진그룹 계열사인 종합중전기기 기업 일진전기가 저자의 회사인 ‘TRC Korea’를 통해 러시아 진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중이다. 저자가 혈혈단신으로 러시아에 들어가 수많은 실패 속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으며 쟁취한 비즈니스 성공사례에서는 살아있는 지식과 혜안을 발견할 수 있다. 국내시장의 한계를 절실히 느끼고 ‘기회의 땅’인 러시아에서 새로운 활로를 찾아 도전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일독을 권한다.
홍혜경 (RS GLOBAL 대표이사)
: 이 책에는 저자가 25년 동안 러시아 비즈니스를 하면서 온몸으로 터득한 노하우가 모두 들어 있다. 밑바닥에서부터 1인당 연 매출 20억 원의 기업을 만든 경험이 완벽한 ‘러시아 비즈니스 바이블’을 탄생시켰다. 저자와 10여 년간 함께 러시아 시장을 개척한 동료로서 러시아 시장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이 책을 적극 추천한다.

최근작 :<나는 100배 큰 글로벌 마켓에서 창업한다>,<남자의 품격>,<러시아, 지금부터 10년이 기회다>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기적은 1%의 영감과 99%의 감성>,<대통령 생각 요리법>,<미생물을 제대로 아시나요?>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

라온북   
최근작 :<10배의 부가 온다>,<에이스 MZ(엠지) 스피릿>,<생초보 쇼피파이 하루만에 끝장내기>등 총 380종
대표분야 :협상/설득/화술 10위 (브랜드 지수 7,416점), 인간관계 18위 (브랜드 지수 8,473점), 부동산/경매 18위 (브랜드 지수 24,06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