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비트코인을 포함한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내용이 담겨있다. 비트코인을 화폐라 할 수 있는지부터 미래의 화폐로 사용할 수 있는지,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분리할 수 없는 개념인지, 블록체인의 범용성이란 어떤 것인지, 비트코인의 세부 작동 원리까지 모두 설명한다.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블록체인의 기본 개념은 물론 세부 기술 내용과 경제적 의미, 현황 및 미래 전망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알려준다.

최근작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가상자산의 실체 2/e>,<블록체인 해설서> … 총 22종 (모두보기)
소개 :

이병욱 (지은이)의 말
비트코인이 단연 화두다.
누군가는 현대 기술의 혁명이라고 하지만 '튤립 광풍'에 빗대어 거품이자 사기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누구 말이 맞을까? 정부와 학계 및 관련 업계는 일치된 의견을 내지 못하고 여전히 격렬한 논쟁을 이어가고 있다. 논쟁의 핵심 의문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다.
사토시 나카모토가 꿈꾸었던 이상적 화폐는 왜 투기세력에 의해 변질되었을까? 암호화폐는 이 상황을 극복하고 미래의 화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것일까? 평균 3일에 한 번꼴로 전체 암호화폐 자산을 매매하고 주식 시장의 86배로 추정되는 자산 대비 하루 거래량을 단순한 투기 정도로 방치해도 되는 것일까?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은 정말 분리할 수 없는 것일까? 블록체인은 화폐 기능과 상관없이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는 없는 것인가?
이렇듯 서로의 주장이 극명하게 갈리는 가장 큰 이유는 화폐의 기본 요건에 비춰 암호화폐가 그 기능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객관적 설명이 부족하고, 암호화폐를 둘러싼 광풍이 왜 투기인지에 대해 정확한 근거를 통한 설명이 없으며,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이란 용어가 기술과 응용을 구분하지 않고 서로 혼재돼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아직 암호화폐가 아닌 범용적 블록체인의 모습이 어떤 것인지 구체적으로 보여준 사례가 많지 않기 때문이다. 이 책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올바른 이해를 통해 시중에 떠도는 여러 논란을 잠재우고 의문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썼다.
시중에는 블록체인 기술 구현에 대한 순수 기술 서적이나 암호화폐와 직접적 이해관계를 가진 사람들이 미래에 관해 객관적이지 않은 어조로 쓴 책, 또는 기술이나 경제적 지식 없이 비트코인 매매 방법을 알려주거나 얼마를 벌었다는 식의 투기를 부추기는 책들로 넘쳐나고 있다. 심지어 추천을 수십 개 달고 나온 번역서조차 일반적인 블록체인 개념과 비트코인에 국한된 비트코인 블록체인 개념을 구분하지 못하거나 기술 부분을 잘못 이해한 주장을 저술한 경우도 적지 않다. 이러한 책들은 현재의 논란을 해결하는데 필요한 종합적인 시각을 보여주지 못한다.
이 책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분석하면서 IT나 금융 한쪽에 치우치지 않은 종합적 지식을 바탕으로 한다. 이를 통해 현 상황의 진단은 물론 미래에 대한 예측까지 최대한 객관성을 유지하도록 했다.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명확히 설명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기술적인 개념은 물론 데이터 구조(Data Structure)와 알고리즘 등을 설명해야 하고, 금융적인 면에서는 화폐의 개념부터 투자, 경제학의 기본 이론과 게임 이론이 모두 동원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비트코인과 블록체인의 개념, 기능, 세부 작동 원리는 물론 그 사회 경제적 의미까지 설명한다. 각 장을 주의 깊게 읽다 보면 점진적으로 해답으로 다가가게 된다.
이 책을 읽고 독자들이 얻길 원하는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로 투자와 투기를 구분하여 현 상황을 객관적으로 바라봐야 한다. 둘째,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마지막으로 공공 암호화폐와 상업적 암호화폐를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세 가지를 할 수 있다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의 개념은 분리할 수 없다는 등의 잘못된 주장은 모두 사라지고 시중의 의문점은 해소될 것이다.
"암호화폐는 국가나 자본가의 탐욕으로부터 완전히 독립된 화폐라고 착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암호화폐가 법정 통화로 매매되는 한 절대로 독립적인 화폐가 될 수는 없다. 과학기술만으로 경제 시스템을 바꿀 수는 없다. 잘 설계된 경제 시스템이 과학기술을 활용할 때 비로소 진정한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에이콘출판   
최근작 :<콘셉트로 풀어내는 소프트웨어 디자인>,<하드웨어 해킹 핸드북>,<정보보안 관제 및 운영 자동화 실무 가이드>등 총 1,042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7위 (브랜드 지수 152,072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5위 (브랜드 지수 21,15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