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원시청역점] 서가 단면도
(0)

AI 교육혁명은 이미 시작되었다. 《챗GPT 교육혁명》은 인공지능과 함께 발전할 미래 교육의 비전을 제안하며 교육 현장에서 AI와 챗GPT를 활용하는 교수법과 교사의 역할, 교육의 미래를 설명한다. 공간과 비용 등의 제약으로 인해 대량생산 체제의 방식을 따를 수 밖에 없던 기존 교육은 학습자의 개성보다는 평균에 맞추어 이루어져 오랜 기간 ‘평균의 함정’에 빠져 있었다.

인공지능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 발달을 통해 미래 교육은 평균의 함정에서 벗어나 한 명의 선생님으로 할 수 없던 개별 학생의 수준에 따른 맞춤형 학습을 실현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은 학습자가 선행학습한 내용을 기반으로 의견을 나누는 플립러닝 등 교과서에 얽매인 교육이 아니라 학습자에게 직접 가닿는(HighTouch) 교육의 시대를 알려주고 있다. 첨단 기술(HighTech)은 그동안 객체화되던 학습자를 교육의 중심에 데려다 놓았다. 미래 교육은 가장 앞선 기술을 사용하며 가장 인간적인 교육인 ‘하이터치 하이테크’일 것이다. 이 책은 하이터치 하이테크라는 개념을 소개하고 인공지능과 챗GPT를 활용하는 최첨단의 교육 제안서이다.

김은미 (이화여자대학교 총장)
: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디지털 원주민인 알파 세대는 인공지능을 활용하여 배울 것이다. 교육 분야에서 ChatGPT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다. 이 책은 교육 분야에서 ChatGPT를 활용하는 디지털 전환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의 의미가 있는 책이다.
김진숙 (스마트교육학회 회장/KERIS 수석연구위원)
: 상황을 인지하고 맥락에 맞게 기획, 실천하는 것이 인공지능과 다른 인간의 역할이라면 이 책은 사람이 쓴 것이 맞다. 두려움으로 다가올 수 있는 ChatGPT 확산에 대한 수요를 간파하고 이에 대한 대답으로 인간의 역량과 사례를 통한 교육 방향을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 필독을 권한다.
정영식 (전주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 미래 사회는 인공지능과 협력할 수 있는 인간을 필요로 한다. 지금까지는 선생님이 질문하고 학생이 답했지만, 이제부터는 학생이 질문하고 인공지능이 답을 한다. ChatGPT는 답을 찾는 교육에서 질문하는 교육으로 판을 바꾸고 있다. 그 판에서 ChatGPT와 소통할 수 있는 길을 알려주는 것이 바로 이 책이다.
이영 (한양대학교 교수, 전 교육부차관)
: 연구, 교육, 행정의 경험을 두루 갖춘 저자는 항상 새로운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대응 방안들을 선도적으로 제시해 왔다. ChatGPT 또한 발 빠르게 받아들여 어떻게 교육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이를 위한 훌륭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김갑수 (서울교육대학교 컴퓨터교육과 교수)
: 모든 시스템에 ChatGPT를 탑재하여 서비스하는 ChatGPT 시대를 맞이하였다. 이런 시대에 ChatGPT를 교육에 적용하는 것이 교육혁명의 시작이다. 이 책은 ChatGPT를 이용한 교과별 내용 학습사례, 외국어 학습 사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중요한 코딩 교육과 컴퓨터 프로그래밍 학습 사례를 배울 수 있다. 교육자, 교사, 학생 및 학부모들이 반드시 읽어 보아야 할 의미 있는 책으로 추천한다.

최근작 :<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 : 에듀테크 100% 활용하기 (특수교육편)>,<디지털 슈퍼맘 대작전>,<교사가 이끄는 교실혁명 : AI 디지털교과서 100% 활용하기 (중등편)> … 총 2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챗GPT 교육혁명>,<이슈 중심의 교육학개론>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챗GPT 교육혁명>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연구교수
서울대 교육학과 대학원에서 교육학(교육행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고 서울대, 서울교대,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를 한 바 있다. 연구의 관심은 미래교육, 교원교육, 학교장 등에 있으며, 궁극적으로 학교 교육의 개선과 발전에 기여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대표 논문으로는 <학교장의 전문성 전환 분석: 규범적 전문성에서 실천적 전문성으로의 전환을 중심으로>, <학교장의 역할 인식 및 실현에 관한 탐색적 연구>, <중등학교 학교장의 스트레스 원인과 대처 탐색> 등이 있다.
최근작 :<챗GPT 교육혁명>
소개 :
최근작 :<챗GPT 교육혁명>
소개 :이화여대 미래교육연구소 연구원
이화여대 교육학과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다. 학부에서 물리학을 전공한 뒤, 이화여대 교육학과에서 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미래 세대를 위한 교육에 힘쓰고자 동 대학원 박사과정에 진학하여 인공지능을 비롯한 디지털 기술의 교육적 활용과 함께 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