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범죄심리, 교육심리, 상담심리, 소비심리, 투자심리 등 최근 수많은 심리학이 유행하고 있다. 직장 상사의 마음이 궁금할 때, 아이의 마음이 궁금할 때, 가까운 지인의 마음이 궁금할 때도 우리는 심리학에서 답을 찾아보려고 한다. 이제는 심리학 공부가 필수인 시대가 되었다. 그런데 책, 강연, TV, 유튜브 등 여러 미디어에서 소개하는 심리학 지식들은 여전히 알듯 말듯 하다. 특히 파편화되어 어지럽게 떠다니는 지식들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주는 콘텐츠는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이처럼 심리학 지식에 목마른 독자들을 위해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이 출간되었다. 이 책은 80여 명의 심리학자와 50여 개의 심리학 이론을 깔끔하게 정리해 준다. 독자들은 이제 애매모호하게 알고 있던 심리학 지식들을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다양한 심리학 지식을 습득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크고 작은 문제들을 하나씩 풀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내용의 이해를 돕는 다채로운 시각 자료도 수록되어 있어 누구든지 쉽고 재미있게 심리학을 공부할 수 있다. 심리학을 처음 접하는 사람이든, 알고 있던 지식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싶은 사람이든 이 책 한 권이면 충분하다.

김경일 (아주대 심리학과 교수, 인지심리학자, 《지혜의 심리학》, 《이끌지 말고 따르게 하라》 저자)
: 심리학은 요즘 왜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을까? 그저 우리가 좀 먹고 살 만해졌기 때문일까? 물론 그럴 수도 있다. 하지만 우리가 그만큼 복잡한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그 과정에서 나와는 너무나도 다른 많은 사람을 만나고 그들을 이해해야만 한다. 게다가 나 자신의 마음 역시 종잡을 수 없다. 실로 우리는 참으로 많은 장면과 순간에서 심리학에 관한 지식을 필요로 한다. 그래서 많은 정보를 찾아보곤 한다. 그런데 그런 이야기들 하나하나에 공감하고 무언가를 느껴갈 즈음 이 수많은 정보가 오히려 혼란스럽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마치 파편화되어 우리의 머릿속에서 떠다니는 느낌이다. 그래서 정리가 필요하다. 그것도 쉽게 말이다. 물론 내용은 알차야 한다. 이는 참으로 어려운 일이다. 심리학 전문가들이 쓴 책은 내용은 풍부하지만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다고 읽기 쉬운 책을 집어 들자니 내용이 싱거울 때가 많다. 따라서 그 분야를 오랫동안 살피고 대중을 만나온 전문 작가가 필요하다. 마침내 이 일을 매우 유쾌하면서도 진지하게 해낸 책을 만났다.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은 읽는 내내 심리학의 진수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었다. 프로이트와 융에서부터 인지심리학과 뇌과학까지, 심리학을 이해하고 앞으로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마중물과도 같은 쓸모 있는 책으로 널리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
최설민 (유튜브 ‘놀면서 배우는 심리학’ 운영, 《양수인간》 저자)
: 심리학을 제대로 공부하고 싶다면, 이 책은 분명 시간 낭비를 줄여줄 것이다. 보통 심리학 책은 심리학의 한 분야만을 설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그러나 심리학은 인지심리학, 사회심리학, 상담심리학 등 다양한 분야로 이루어져 있다. 따라서 하나의 심리학 책만으로는 코끼리 다리를 만지는 장님처럼 심리학의 전체적인 내용을 살펴볼 수 없다. 그러나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은 심리학을 전체적으로 설명해주기 때문에 균형 있게 심리학을 공부할 수 있다. 또한 도표나 이미지를 활용해 입문자도 쉽게 심리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단순히 심리학자를 중심으로 내용을 전개한 것이 아니라, 필요에 따라서 심리학자를 중심으로, 때로는 심리학 용어를 중심으로 전개해나가는 점이 핵심 내용을 유연하게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심리학을 제대로 공부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당장 이 책을 정독하길 바란다. 당신을 심리학의 세계로 이끌어줄 것이다.

최근작 :<[큰글자책] 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드디어 만나는 심리학 수업>,<인생 처음 철학 수업>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5종 (모두보기)
소개 :가벼운 책부터 굵직한 전문서에 이르기까지 100여 권의 심리학 분야의 도서를 번역해 왔다. 서강대학교 사학과를 졸업하고 가톨릭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을 전공했다. 우리말로 옮긴 책으로 《유혹하는 심리학》, 《신뢰 이동》, 《우아한 관찰주의자》, 《인생의 발견》, 《공간이 사람을 움직인다》, 《밀턴 에릭슨의 심리치유 수업》, 《타인의 영향력》, 《우리는 왜 빠져드는가?》, 《알고 있다는 착각》, 《이야기의 탄생》 등이 있다.

현대지성   
최근작 :<화에 대하여 (라틴어 원전 완역본)>,<인생의 짧음에 대하여 (라틴어 원전 완역본)>,<40가지 테마로 읽는 도시 세계사>등 총 239종
대표분야 :고전 9위 (브랜드 지수 410,078점)
추천도서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
디즈니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한 '곰돌이 푸'는 디즈니가 만든 캐릭터가 아니라는 사실을 아시나요? 곰돌이 푸는 알란 알렉산더 밀른이 1926년 집필한 동화 <Winnie the Pooh> 의 주인공입니다. 당시 영국에서 이 동화는 폭발적인 인기를 얻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고, 훗날 디즈니에서 이 동화를 바탕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입니다. <곰돌이 푸 이야기 전집>은 원작 동화의 사랑스러운 컬러 일러스트를 독점 수록한 책으로 곰돌이 푸, 피글렛, 티거 등 캐릭터들의 오리지널 일러스트를 만나볼 수 있는 의미있는 작품입니다. 푸와 친구들이 펼치는 원작 에피소드 20편이 독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