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건축물 속에 녹아있는 디자인 사고와 고도의 건축 기술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으며, 유리 건축의 역사를 집약적으로 표현한다. 특히 로마국립 21세기미술관 건축 선임 큐레이터 피포 쵸라는 최근 파빌리온 건축의 경향과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의 특징을 비교하여 서술한다.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 자연을 닮은 건축과 기술>은 디자인 개념뿐만 아니라, 비평, 건축 현장의 생생함까지 전달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이제까지 접하기 어려웠던 건축의 모든 것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먼저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를 디자인한 건축가 이정훈이 ‘자연과 건축을 연결하다’라는 제목으로 프로젝트의 배경과 디자인의 의미를 짚어준다. 그는 클럽나인브릿지의 고목을 본 순간 클럽하우스의 기능적 확장과 더불어 고목의 편안함을 재구축하고자 했다. 즉 자연을 정복의 대상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건축 공간과 공생을 이루는 대등한 가치로 바라보고 디자인했다. 또한 흥미로운 점은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의 고목을 한국 마을 어귀에 위치한 나무의 상징성과 유사하게 바라보는 점이다.

피포 쵸라는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가 보편적인 파빌리온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파빌리온 건축의 특징은 무엇인지 ‘호흡하는 파빌리온’을 통해 설명한다. 그는 이정훈 건축가가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를 통해 사실상 파빌리온 건축의 특정한 패러다임 중 일부를 재정립하려 한다는 것으로 이해하며, 세 가지 측면에서 이 프로젝트를 살펴본다.

서문 이정훈 - 006
자연과 건축을 연결하다 이정훈 - 008
호흡하는 파빌리온 피포 쵸라 - 038
철과 유리의 건축 역사 크리스티앙 프랑소아 - 054
포토 에세이 에프라인 멘데스 - 072
디지털을 통한 건축구조와 혁신 일진유니스코 - 128
현장의 기록 CJ 건설 - 162

최근작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 : 자연을 닮은 건축과 기술>
소개 :
최근작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 : 자연을 닮은 건축과 기술>
소개 :일진유니스코는 1975년 건물외장사업을 시작하여 한국에 최초로 커튼월 공법을 도입했으며, 커튼월 업계를 선두하고 있는 회사이다. 당사는 다양한 디자인의 초고층 고난도 건물을 짧은 공기로 시공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서울시청,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CJ R&D 센터, 전경련 회관 포디움과 같은 3D 건축물을 시공했다.
최근작 :<클럽나인브릿지 파고라 : 자연을 닮은 건축과 기술>
소개 :건축가 이정훈이 2009년에 서울에 설립한 건축사무소다. 이정훈은 성균관대학교에서 건축과 철학을 전공하고, 프랑스 낭시 건축학교에서 석사학위를, 파리 라빌레트 건축대학에서 D.P.L.G.를 취득했다. 조호건축은 재료를 일종의 기하 측정의 단위로 설정하고 이들의 군집과 가감을 통한 방법을 통하여 디자인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러한 재료의 측정은 재료가 지닌 의미를 대지가 지닌 컨텍스트 속에서 재해석하는 것을 의미하며 궁극적으로 건축공간을 인문학적 토대 위에 재구축함을 목표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