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솔직담백하게 자신이 겪은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직접 겪은 바를 통해 어떻게 하면 아이를 잘 키울 수 있는지에 대해 노하우를 제시한다. 그러면서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의 성장도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희생하는 엄마’가 아닌, ‘아이와 함께 커가는 엄마’가 되어야 함을 말한다.

: 첫 아이의 출생은 부부에게 가장 극적이고 신비로운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하지만 동시에 새로운 상황과 역할에 낯설어하고 당황해하는 초보 부모로서 아이를 맞이하게 됩니다. 쌍둥이를 둔 엄마가 들려주는 이 책은 지금 이 순간에도 아이를 키우며 좌충우돌하고 있을 많은 초보 부모들에게 육아에 대한 팁뿐 아니라 우리 곁으로 찾아온 아름다운 생명에 대해 경외와 감사와 기쁨의 마음을 헌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목은 ‘진짜 엄마 준비’일지라도 아빠들이 꼭 함께 읽기를 권합니다.
송수용 (<DID로 세상을 이겨라> 작가, 한국인재인증센터 대표)
: 동기부여 강연을 하고 있다 보니 많은 사람들이 조언을 구하러 찾아온다.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마음속 깊은 곳에 상처를 갖고 있고 그 상처로 인해 삶이 망가져 가고 있었다. 그리고 그 상처의 근원은 유아시절의 경험인 경우가 많았다. 엄마가 아이를 어떻게 대하느냐가 그 아이의 마음에 영향을 주고 그 영향이 아이의 인생에 결정적인 요인이 되는 것이다. 정선애 작가는 본인의 구체적인 경험을 통해 이렇게 중요한 엄마의 역할을 어떻게 잘 해낼 수 있는지 따뜻하게 조언해 주고 있다. 특히 아이를 돌보기 이전에 엄마 자신을 돌보는 것을 강조하고 자신의 체험을 공유함으로써 육아에 지친 엄마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이렇게 세심하고 정성이 담긴 책을 세상 엄마들에게 모두 선물하고 싶다.
: 엄마준비 하면 출산준비를 떠올린다. 엄마가 될 우리에게 출산준비보다 엄마준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아무도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래서 엄마가 되면 불안하다. 엄마가 불안하니 엄마노릇이 힘이 든다. 엄마라는 직업에는 사표, 퇴직이 없기에 엄마준비는 평생 해야 한다. 엄마준비는 무엇일까?
이 책에는 엄마 하기 싫은 엄마, 육아스트레스로 우울한 엄마, 독박육아로 억울한 엄마, 아이 잘 키우고 싶은 엄마들에게 필요한 엄마준비물이 담겨 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일,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일,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일을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안내서가 되어 줄 책이다.
김진수 (『초등 집중력을 키우는 동시 쓰기의 힘』 저자)
: “육아는 육아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아이를 기르는 것은 결국 자신을 기르는 것이 됩니다. 부모가 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내면아이의 존재를 알게 되었고, 결국 아무런 준비 없이 부모가 되었을 경우 상처 받았던 자아는 부모도 모르는 사이 아이에게 대물림 된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외면적인 부모가 되기는 쉽지만 내면적인 준비까지 하는 부모가 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진짜 엄마 준비는 바로 내면적인 준비까지 겸해야 이뤄질 수 있기에 저자의 삶이 쓰여진 글 하나하나는 그래서 가치가 있습니다.
: 많은 여자들이 엄마의 길을 ‘스스로’ 선택해서 걷고 있다. 그렇지만 엄마로 살면서 자신의 선택에 대한 결과를 기쁘고 행복하게 받아들이고 사는 여자들은 좀처럼 만나기가 쉽지 않다. 그래서인지 지난한 엄마 역할을 수행하며 깨닫고 배운 것들을 실천해 가는 엄마들을 보면 참으로 감사하고, 존경스럽기까지 하다. 부디 이 책을 통해 많은 예비엄마들이 자신의 선택이 가져올 모든 결과에 축복이 함께하길. 그리고 저자의 경험처럼 육아를 통해 내면치유와 자기사랑을 배워 가길 바란다.
: 현재 한 아이의 엄마로서 나 또한 아이를 낳고 모든 것에 서툴러 너무 힘들었다. 그때마다 꼭 필요하다는 육아용품에 대한 조언뿐 아니라 육아가 이렇게 힘든 것이니 ‘엄마가 되기 위한 내면의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해 조언해 주는 사람이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을 많이 했었다. 이 책은 자녀와 함께 성장하며, 자녀에게 롤모델이 되어 주는 ‘진짜 엄마’가 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조언해 준다.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진짜 엄마로서의 내면의 힘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을 받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최근작 :<용용 클럽 용돈을 지켜라!>,<신조어를 통역해 드립니다>,<쿵쿵! 마음을 말해 봐!>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책을 만난 덕분에 독서의 즐거움과 글쓰기의 기쁨을 알게 되었습니다. 두 딸에게 매일 동화책을 읽어 주다가 그만 동화와 사랑에 빠졌어요. 매일 숲길을 걸으며 신나는 상상을 하는 것이 취미입니다. 소중한 어린이의 삶을 글로 담아내느라 설레는 하루를 살고 있어요. 지은 책으로는 <우정 자판기>, <쿵쿵! 마음을 말해 봐!>, <신조어를 통역해 드립니다>, <진짜 엄마 준비>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