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아이들에게 필요한 새로운 독서법과 독서 지도 방법을 찾는 부모와 교사를 위한 책. 책을 읽은 후 소감을 자유롭게 한 줄만 쓰는 ‘한 줄 독서 일기’를 작성하는 것으로 부담 없이 독후 활동에 접근하는 독서 전략을 담았다.

저자는 독서 습관을 들일 수 있는 최적의 시기로 초등 2학년을 꼽는다. 2학년은 그림책에서 글자가 많은 책으로 발전하는 시기이기 때문이다. 저자는 게임하기와 친구들과 노는 것에 관심이 더 큰 이 시기에 ‘한 줄 독서 일기’를 시작하라고 제안한다.

장운익 (밀양교육지원청 교육장)
: ‘책은 친구이자 놀이’라는 접근 방식으로 독서 지도 방법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단계별로 제시해 줍니다. 학교와 가정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독서 교육 길라잡이가 되어 줄 것입니다. 독서 지도를 고민하는 선생님과 학부모님은 꼭 한번 읽어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강래동 (밀양 부북초등학교 교장)
: 이 책은 아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한 줄로 써 보는 작은 습관에서 출발하여 마침내 자신만의 책을 만들어 내는 과정이 매우 진솔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자신만의 책 쓰기를 소망하거나 글쓰기 지도를 시작한다면 이 책에서 그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주정화 (초등 학부모)
: 오정남 선생님의 《기적의 한 줄 쓰기》가 책 읽는 좋은 습관을 형성해 가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믿습니다. 2학년, 5학년 두 아들이 선생님의 지도 덕분에 독서 일기를 쓰는 습관이 자리 잡아 가고 있어 선생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박미화 (초등 교사)
: 책을 좋아하지만 가까이 두는 습관이 들지 못해 늘 스스로에게 아쉬움이 있는 나와 같은 이에게, 아이들과 글쓰기 공부를 야심차게 시작해 보고자 하나 그 길을 찾지 못한 이들에게 이 책을 적극 권하고 싶다. “한 줄만 쓰면 된다!” 그렇게 오늘부터 한 걸음만 떼어 보면 된다.

최근작 :<뇌가 자라는 초등 독서와 글쓰기>,<초등 그림책 쓰기 수업>,<초등 한국사 놀이북>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