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작업요법사이자 ‘인재개발 비즈니스 플랜’으로 유명한 유크로니아 대표 스가와라 요헤이는 국립병원기구에서 뇌 재활치료를 담당했으며, 베슬리 클리닉에서 외래를 담당하며 일본 전역에서 기업현장 연수 프로그램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매스컴의 주목을 받는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의 다양한 연구결과와 현장 경험을 토대로 이 책을 통해 직장인들이 반드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정확하게 제시하고 있다.

아침에 재알람 기능을 사용하면 제시간에 기상하기 훨씬 어려워지고, 출근하자마자 상사에게 제안서를 올리면 거절당하기 십상이며, 모니터 앞에 ‘포스트잇’ 메모를 붙이는 일은 뇌 용량을 소모하는 것이며, 퇴근길에 지하철에서 꾸벅꾸벅 졸면 밤에 숙면을 취할 수 없다고 강조한다. 반대로 아침 일기를 쓰면 행동력이 좋아지고, 하룻밤 자고 나면 문제 해결 방법이 떠오르므로 중요한 결정은 잠에서 깬 지 2시간 후에 하는 것이 좋고, 출근길에는 바깥 풍경을 바라보며 머릿속을 정리하고, 가장 창조적인 작업은 기상 4시간 후에 하라고 권고한다. 특히 회사에서 ‘일 좀 한다’는 사람은 기상한 지 4시간 안에 햇볕을 쬐고, 기상 6시간 후에 짧게 가수면을 취한 다음, 기상 11시간 이후에 숙면을 들어갈 준비를 하는데 그 이유는 시간대별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일 잘하는 사람의 두뇌 리듬》에서 스가와라 요헤이는 ‘힘차게 하루를 시작하기 위한 아침’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오전, 오후, 저녁’ ‘몸과 뇌의 컨디션을 조절하는 밤’으로 시간을 구분해 직장인과 교육 현장, 가정에서 이 법칙을 적용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의료 현장이나 기업 연수에서 증명된 4·6·11 법칙을 잘 활용하면 지금보다 알차게 회사생활과 일상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돼 정신적·육체적 질병까지 예방할 수 있다.

수시로 꺼내보는 ‘뇌를 활성화하는 24시간 스케줄’
Prologue | 일 잘하는 사람은 두뇌 시간을 잘 다스린다

제1장 업무의 질과 속도를 높여주는 ‘시간 사용법’은 이미 과학적으로 증명됐다!
-일 잘하는 사람은 ‘두뇌 리듬’에 맞춰 업무 계획을 세운다

두뇌 리듬이 업무의 질과 속도를 결정한다
먼저 두뇌 리듬부터 생각하라
‘의도적인 아침’을 만들어 정신이 멍한 상태에서 탈출하자
과거의 시간 감각을 ‘과학적인 현대 시간’으로 활용하라
내 두뇌 컨디션을 알 수 있는 두 가지 질문
하루에 두 번, 뇌가 활동하지 않는 시간대가 있다
‘4·6·11 법칙’으로 두뇌 리듬을 바로잡자
‘고생만 하는 노력’과 ‘대가가 돌아오는 노력’은 계획표로 결정된다
하루 동안 ‘하이 작업’과 ‘로 작업’을 적절히 믹스하자
열심히 하지만 보람은 없는 ‘시간대’와 ‘일’의 미스매치 ① 오전 시간에 맨 먼저 메일 확인하기
열심히 하지만 보람은 없는 ‘시간대’와 ‘일’의 미스매치 ② 점심시간의 기분 전환
열심히 하지만 보람은 없는 ‘시간대’와 ‘일’의 미스매치 ③ 오후 업무를 시작할 때 상사에게 올리는 제안서
열심히 하지만 보람은 없는 ‘시간대’와 ‘일’의 미스매치 ④ 귀가 후에 해야 할 일
뇌는 졸음에 익숙하다
DON’T MISS IT 01 | 피로를 풀어주는 멜라토닌

최근작 :<어린이 게으름 탈출 위원회>,<기적의 수면법>,<일 잘하는 사람의 두뇌 리듬>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작업 치료사이자 두 아이의 아빠입니다. 유크로니아 주식회사 대표이자 베슬리 클리닉의 수면 치료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생체 리듬이나 뇌 구조에 관한 강의를 활발히 하며 언론의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지은 책으로 베스트셀러인 『굿바이, 나른함』, 『바로 한다! 행동력을 높이는 과학적 방법』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25종 (모두보기)
소개 :신라대학교 일어교육학과를 졸업했으며 일 년간 일본에서 체류하며 일본의 다양한 책을 국내 독자들에게도 소개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번역가로서의 꿈을 키웠으며 언제나 번역에 대한 열의가 가득하다. 현재 엔터스코리아 일본어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주요 역서로는 『제빵의 과학』『빵의 과학』,『동영상으로 쉽게 배우는 더 맛있는 과자반죽의 비밀』,『설렁설렁 쉽게 싸는 일식 집밥 도시락』,『마흔 전에 챙겨먹는 채소요리』,『마법의 파스타』,『마법의 케이크』등이 있다.

매일경제신문사   
최근작 :<나는 꼬마빌딩 대신 꼬마호텔에 투자한다>,<알리 쇼크>,<부동산 투자로 완성하는 부의 사다리>등 총 1,004종
대표분야 :부동산/경매 2위 (브랜드 지수 269,826점), 주식/펀드 10위 (브랜드 지수 68,629점), 경영전략/혁신 12위 (브랜드 지수 54,34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