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이앤북 창작동화 시리즈 38권. 혜성이네 엄마 아빠는 매일매일 싸운다. 견디다 못한 누나와 혜성이는 특단의 대책을 세운다. 그날도 이혼을 입에 담으며 싸우고 있는 엄마 아빠를 향해 “엄마 아빠 이혼하세요!”라고 말하고, 남매 독립 선언문을 낭독한다. 엄마 아빠로부터 독립하기로 한 것이다. 챙겨놓은 짐 가방을 엄마와 아빠에게 하나씩 건네주며 외가와 친가로 보낸다.

집에서 쫓겨난 엄마와 아빠는 그때부터 집으로 돌아오기 위한 작전을 펼치지만 혜성이와 누나는 엄마 아빠의 꾀에 넘어가지 않는다. 작전이 통하지 않자 엄마 아빠는 동맹을 약속하고, 혜성이 생일을 핑계로 함께 저녁을 먹자고 한다. 누나와 혜성이는 엄마 아빠가 싸우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동의한다. 하지만 엄마와 아빠는 혜성이 생일 선물 때문에 다시 싸우고 생일 파티는 엉망이 되는데….

1. 독립 남매 선언문 _6
2. 아빠는 친가로, 엄마는 외가로 _17
3. 아빠의 작전, 엄마의 작전 _27
4. 미행 _40
5. 그래도 생일인데 _49
6. 아빠의 미행 _61
7. 다시 만난 엄마와 아빠 _75
8. 가족 선언문 _86

혜성이네 엄마 아빠는 매일매일 싸운다. 견디다 못한 누나와 혜성이는 특단의 대책을 세운다. 그날도 이혼을 입에 담으며 싸우고 있는 엄마 아빠를 향해 “엄마 아빠 이혼하세요!”라고 말하고, 남매 독립 선언문을 낭독한다. 엄마 아빠로부터 독립하기로 한 것이다. 챙겨놓은 짐 가방을 엄마와 아빠에게 하나씩 건네주며 외가와 친가로 보낸다.
집에서 쫓겨난 엄마와 아빠는 그때부터 집으로 돌아오기 위한 작전을 펼치지만 혜성이와 누나는 엄마 아빠의 꾀에 넘어가지 않는다.
작전이 통하지 않자 엄마 아빠는 동맹을 약속하고, 혜성이 생일을 핑계로 함께 저녁을 먹자고 한다. 누나와 혜성이는 엄마 아빠가 싸우지 않는 것을 조건으로 동의한다. 하지만 엄마와 아빠는 혜성이 생일 선물 때문에 다시 싸우고 생일 파티는 엉망이 된다.
다음 날 누나와 혜성이는 반찬을 사기 위해 재래시장에 간다. 그곳에서 몰래 따라온 아빠를 만난다. 아빠가 산 소라로 함께 식사를 한 후 아빠는 아쉬움을 느끼며 돌아갔다.
잠시 후 혜성이는 갑자기 얼굴이 퉁퉁 붓고, 어지러움과 복통을 느끼게 된다. 놀란 누나는 어쩔 줄 몰라 하다가 엄마 아빠에게 전화를 걸었고 병원에 가게 된다. 저녁에 먹은 소라가 문제였던 것. 놀란 엄마와 아빠는 혜성이 치료를 마치고 같이 집으로 돌아온다. 그리고 엄마와 아빠는 지금까지의 부부 관계에 대해 진지하게 대화한다. 엄마는 자신이 잔소리가 많았고 싸울 때마다 이혼을 입에 담았음을 인정하고 아빠는 매사에 무신경하고 가정적이지 못했던 것을 반성한다.
엄마와 아빠는 혜성이와 혜민이에게 부모와 부부로 잘 살아볼 수 있는 기회를 달라고 한다. 가족은 일주일 동안 서로 배려하고 노력하려는 행동으로 마음이 열리게 되고, 다시 잘 살아보기로 한다.
가족은 다시 하나가 되어 가족 선언문을 작성하며 각자 각오와 다짐을 한다.

최근작 :<우리 반 팩폭러>,<내일은 슈퍼리치 2>,<키다리 초등 3~4학년 학교 아침 독서용 책가방에 쏙 필독서 세트 2 - 전4권> … 총 13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초등학생 때부터 손으로 뭐든지 그릴 수 있고, 만들 수도 있는 미술 시간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화가가 된 지금은 매일매일이 미술 시간이라서 즐겁답니다. 이야기가 담긴 그림을 그리며 행복한 일러스트레이터가 되기 위해 늘 노력합니다. 그린 책으로는 『박숙자 너 왜 그래』 등이 있습니다.



매일 부부싸움을 하는 엄마 아빠를 견디다 못한
혜성이와 혜민이는 엉뚱하지만 아주 유쾌하고 기발한
대책을 세우는데...


아이들에게 가장 불안하고 무서운 일이 무엇일까? 아마도 부모님이 싸우는 일이 아닐까. 부모님이 사소한 문제로든 큰 문제로든 우리들 앞에서 싸우면 그 불안함과 무서움은 말할 수 없이 커지는 것 같다. 그러다가 최악은 함께 살던 부모님이 헤어질 것 같기 때문이다.
이 동화는 그런 불안함과 두려움을 가진 아이들에게 유쾌한 반란을 꿈꾸게 한다. 매일 사소한 일로 싸우는 부모님에게 과감히 반기를 들어 멋진 가족을 만든 독립 남매 혜성이와 혜민이를 만나보자.
이 동화를 통해 부모는 아이들의 입장에서 부부관계와 가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