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선종인 법안종의 제5대 조사이자 정토종 제6조인 영명연수 대사는 '아미타불의 화신'이라 불릴 정도로 대승불교권에서 존중 받는 고승이다. 한국에서는 성철스님이 가장 존중한 선지식으로, 그분의 <종경록>을 발췌한 <명추회요>를 발행하기도 하였다.

선.교와 염불을 두루 아우른 사상적 폭이 매우 넓은 연수대사는 만년에는 선과 염불의 겸수를 주장하며 선정일치를 주장했으며, 저녁에는 늘 행도염불(걸으면서 하는 염불)을 했다고 전해진다. 고려 광종이 그의 덕을 사모하여 38명의 스님을 연수대사에게 보내 유학을 시키기도 했다.

연수대사의 대표적 저술로는 100권에 달하는 대작인 <종경록>이 있지만 <만선동귀집> 역시 그의 사상을 대표하는 저술이다. 만선이란 일체 선법이란 뜻으로, 수행의 목적을 성취하고 다음 생에 좋은 과보를 얻기 위하여 닦아야 하는 모범이 되는 행위를 말한다. 즉, 인간이 행하는 일체의 선善이 모두 절대적인 근원으로 귀착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책이 바로 <만선동귀집>이다.

이 책은 선교에 관계없이 여러 종파의 사상을 모두 밝혀 놓아 불교의 개론서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 구체적인 실천수행에 있어서는 염불수행, 즉 정토수행을 널리 선양하고 있는 정토서적이기도 하다.

최근작 :<만선동귀집강의 - 하>,<만선동귀집강의 - 중>,<만선동귀집강의 - 상>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능엄경 염불원통장 소초대의 강기>,<관경사첩소 현의강기>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소개 :중국 복건성 출신으로 속세 성은 황씨이다. 1962년 난약사 회성법사에게 출가하였다, 법호는 진자振慈, 자는 성범性梵(1920~1997)이다. 스님은 무량수방생회, 무량수인경회 및 무량수도서관을 설립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한평생 강학과 중생제도에 힘썼으며, 저술로는 『만선동귀집 강의』 이외에 『무량수경 강의』, 『대승묘법연화경 강의』, 『왕생론주 강의』 등 총 9권의 정토대승경론을 완성하였다.

비움과소통   
최근작 :<한 권으로 읽는 대방광불화엄경>,<시심작불>,<요범사훈 심요>등 총 128종
대표분야 :불교 15위 (브랜드 지수 25,5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