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입구역점] 서가 단면도
(0)

역사 속에 뚜렷한 족적을 남긴 인물 34인의 삶을 좇아가면서 '위대한 결정'의 순간들을 집중 조명한 책이다. 결과론적으로 차이를 만들고 역사의 흐름을 바꾸기도 했지만, 누구에게나 처음이 있듯, 역사 속에 이름을 남긴 그들의 결정 역시 힘들고 고단하기는 오늘의 우리와 마찬가지였다. 위대한 사람이기 때문에 위대한 결정을 내린 것이 아니라, 숱한 선택의 가능성 사이에서 내린 힘든 결정이 그들을 빛나게 만들었다.

역사 속의 위대한 결정들에는 두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커다란 위험이 수반되는 여러 대안 중 하나를 선택하는 일이다. 둘째, 그것은 반드시 내려야 하며 결코 피할 수 없는 결정이다. 해리 트루먼 전 대통령은 "대통령이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한다면 결정을 내려야 한다. 그리고 대통령이 우유부단하면 온갖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했다. 트루먼에 따르면 현명한 결정을 내린다면 그것은 "국가를 위해 다행한" 일이고, 어리석은 결정을 내린다면 "국가를 위해 매우 불행한" 일이 되겠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혀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보다는 백배, 천배 나은 것"이다.

다수의 역사 교양서를 비롯해 60여 종의 경제 경영서를 집필해온 전문 저술가 앨런 액셀로드는 역사 속 인물들의 힘든 결정이 어떻게 실행으로 옮겨지고 어떻게 진화해나갔는지를 추적함으로써, 오늘 나의 힘든 결정이 보다 나은 내일로 이어질 수 있다는, 단순하면서도 강한 확신을 전하고 있다.

최근작 :<마셜>,<위대한 결정>,<두려움은 없다>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오하이오대학교 대학원에서 언어학(M. A.)을, 감리교신학대학교 목회신학대학원에서 신학(M. Div.)을 공부하였다. 현재 서울 영동일고등학교 영어교사로 재직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귀 없는 리더? 귀 있는 리더!』,『버거킹에서 기도하기』, 『베리타스 포럼 이야기』(이상 IVP), 『십계명』, 『내가 자랑하는 복음』, 『회개』(이상 복 있는 사람), 『세상을 뒤집는 기독교』, 『세계화에 맞서는 기독교적 증언』(이상 새물결플러스), 『부러진 십자가』(아바서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