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종로점] 서가 단면도
|
저자 장은수는 최근 몇 년간 세계 출판계에서 일어난 거대한 흐름들을 조망해 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출판을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10가지 키워드로 제시한다. 저자는 민음사의 대표이사를 지낸 우리나라의 대표적 출판평론가이다. 출판 일선에서의 오랜 경험은 물론 전 세계의 출판 담론을 들여다보고 국내 현실에 적용하고자 연구하고 고민했던 노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저자는 전면적 세계화의 시대에 선진 출판 산업에서 일어난 변화가 대부분 어느 정도 시차를 두고 한국 출판계에 나타난 점을 주목한다. 연결성, 유연성, 접근성 등의 확보는 물론 1인당 생산량 증가, 콘텐츠의 생산속도 향상, 종당 판매량 증가, 콘텐츠 직접 생산 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본다. 특히 소규모 출판사에게 유리한 전략을 분석하고 장·단기적으로 실행 가능한 진심어린 조언을 담았다. 들어가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