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동탄점] 서가 단면도
(0)

유물을 보고 또 보게 만드는 박찬희 선생님이 들려주는 흥미진진한 국립중앙박물관 역사관 이야기. 박찬희 선생님은 100번도 넘게 국립중앙박물관을 들락날락하면서 보고 배우고 느낀 것들을 꼼꼼히 기록하고 사진에 담았다. 그리고 이 책을 통해 우리의 역사와 유물에 관한 단순한 지식이 아니라 유물을 제대로 느끼고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을 찬찬히 들려준다. 유물은 누가 만들었는지, 원래 어떻게 쓰던 물건인지, 그리고 어떻게 박물관까지 오게 되었는지에 관한 흥미진진한 박물관 밖 이야기도 함께 들을 수 있다.

: 이 책은 박물관을 찾아 전시를 관람하거나 교육 프로그램을 수강하는 사람들이 박물관에 전시된 여러 유물을 스스로 살피고 자기 생각을 키우는 방법, 그래서 박물관과 그 소장품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 나아가 박물관을 여러 사람들의 생각이 만나는 곳으로 만드는 방법을 고민한다. 이제까지 나온 책들이 주로 박물관이 제공하는 정해진 지식을 소개하고 알리는 일에 그친 것에 비하면 이 책의 시도는 신선하고, 또 파격적이다.
: 유물은 눈에 보이는 게 다가 아니다. 보이지 않는 것들 덕분에 박물관은 살아난다. 이 책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꼼꼼히 엮어서 국립중앙박물관이라는 큰 지도를 완성했다. 부모와 아이가 유물 앞에서 묻고 상상하며 또 다른 하늘과 땅과 사람들을 만나는 책. 자세히 보니까, 오래 보니까, 다르게 보니까, 박물관은 게임보다 재미있고 교과서보다 맛깔나다.
배성호 (전국초등사회교과모임 공동대표, 역사교육연구소 연구원)
: 박물관 전시를 어떻게 보면 좋을까? 사실 으리으리한 규모의 국립중앙박물관에 가면 움츠러들곤 한다. 하지만 이 책을 벗 삼아 박물관을 살펴보면 어느새 유물들과 전시가 들려주는 생생한 이야기들과 마주할 수 있다. 박물관 전문가인 저자와 함께 국립중앙박물관의 요모조모를 다채롭고 신나게 살펴보자!

최근작 :<유혹하는 유물들>,<박물관의 최전선>,<놀이터 일기>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박찬희박물관연구소 소장이자 이야기꾼. 대학에서 역사를, 대학원에서 한국미술사를 공부하고 박물관에서 일했다. 박물관에서 유물을 만나고 사람들과 박물관 이야기 나누는 걸 좋아한다. 요즘은 박물관으로 가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가볍고 즐거워지는 방법은 뭘까, 이리저리 찾고 있다.
쓴 책으로 『박물관의 최전선』, 『구석구석 박물관 1』, 『아빠를 키우는 아이』, 『몽골 기행』, 『놀이터 일기』가, 함께 쓴 책으로 『두근두근 한국사 1, 2』가 있다.
최근작 :<우리 지금, 썸머>,<둥근 해가 떴습니다> … 총 105종 (모두보기)
소개 :성신여자대학교에서 국어 국문학을 공부하고, 한겨레 일러스트레이션 학교에서 그림을 공부했습니다. 《달콤, 매콤》 《모자 달린 노란 비옷》 《그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욕 시험》 등 다양한 어린이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빨간소금   
최근작 :<[아카데미] 한디디 : 커먼즈 운동, 혹은 새로운 '우리'를 구성하기 (5월 16일 오후 7시)>,<[아카데미] 한디디 : 커먼즈의 인클로저를 통해 만든 각자도생의 세계 (5월 9일 오후 7시)>,<[아카데미] 한디디 : 커먼즈의 이론적 지형 (5월 2일 오후 7시)>등 총 45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14위 (브랜드 지수 15,440점), 환경/생태문제 25위 (브랜드 지수 2,000점), 에세이 53위 (브랜드 지수 4,022점)
추천도서 :<마을이 함께 만드는 모험 놀이터>
이 책을 만들면서 ‘놀이터에도 역사가 있다’는 사실에 놀랐다. 1887년 샌프란시스코에 미국 최초의 상설 놀이터가 생긴 뒤 놀이터는 흥미진진한 역사를 펼쳐왔다. 자본주의의 발달과 함께한 획일화와 산업화가 한 길이라면, 이에 맞선 시민들의 개성과 창의가 다른 길이다. 이 개성과 창의의 정점에 모험 놀이터가 있다. 최근 한국에서 유행처럼 회자되고 있지만 그 실체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모험 놀이터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