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나를 세상과 연결해준 글쓰기
제1부. 작가가 된다는 것은
1장. 작가가 되기 위해 생각해봐야 할 것들
작가는 콘텐츠 기획자다
작가가 독자에게 줄 수 있는 것
맞춤법을 알아야 할까?
내 원고에 맞는 출판사 찾는 법
내가 9일 만에 책을 쓸 수 있었던 이유
투고 거절 이겨내기
내 원고를 출판하는 여러 가지 방법
책이라는 것의 쓸모
가족을 뒤로하고 책을 쓰는 마음
포기하지 않는 것도 용기다
2장. 작가가 궁금해 하는 출판사의 속사정
내 원고가 책으로 만들어지기까지
적당한 분량이 필요하다고?
내 책 한 권이 유통되는 데 드는 비용
출판사에서는 내 원고를 읽어볼까?
편집자는 내 원고를 어떻게 수정해줄까
출간 방향에 맞지 않는다는 말
작가는 출판 과정에서 어디까지 참여하는가
인세는 어떻게 받는가
출판사 입장에서는 잘 팔리는 책이 좋은 책이다
기획출판은 기성 작가만 가능할까
제2부. 작가를 위한 집필 안내서
3장. 시선을 끄는 책은 따로 있다
독자에게 어떤 작가로 기억되길 바라는가
진짜 쓸 수 있느냐 없느냐가 관건
작은 차이로 큰 결과를 만드는 3가지 물음
잘 지은 제목 하나가 독자의 선택을 이끈다
당신이 놓치고 있는 건 타이밍이다
이 책은 모두가 아닌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목차는 단숨에 결정되지 않는다
책의 시작과 끝을 빛내주는 프롤로그와 에필로그
출판사의 투자는 기획서 한 장으로 결정된다
4장. 필요한 글을 센스 있게 집필하는 10가지 법칙
집필의 기본기 양식, 분량, 문체 통일
한 번에 하나씩만 전달하자
단어 하나 바꿨을 뿐인데
남들은 내 얘기를 모른다
쌓인 게 많아야 풀 것도 많다
임팩트 있는 뒷받침 글 찾기
머릿속이 하얘질 때는 이것만 기억하자
작가도 작가에게 글 쓰는 법을 배운다
욕망을 담으면 팔리는 책이 된다
내 글이 더 풍부해지는 인용과 각색 사용법
5장. 마지막으로 글과 마주하는 퇴고의 시간
초고 완성 후에는 떠나라
어려운 글은 부드럽게, 쉬운 글은 깊게, 깊은 글은 더 재미있게
스스로 죄책감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포장만
소리 내어 읽어보면 알아차릴 수 있는 것들
끝까지 콘텐츠를 챙겨라
6장. 최선을 다해 만들었는데 왜 팔기가 힘들까?
내 책이 나왔다는 걸 아무도 모른다
SNS 마케팅은 길게 보고 시작하자
마케팅은 출판사의 몫?
당신이 시그니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