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300원 I 최고가 : 8,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C12 [위에서부터 2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필자는 1993년부터 공간정보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1998년 한국공간정보통신을 창업하여 약 20년째 국산공간정보SW를 개발하였다. 이 책,《공간정보 이야기》에는 한국공간정보통신이 그동안 직간접적으로 해온 업무의 대부분을 담았다. 처음에는 사람들을 이해시키기 위해 자료집 형태로 만들었다가 여러 가지 콘텐츠를 더하고, 각 신문사에 기고한 내용과 강의한 자료를 바탕으로 관련 내용을 새롭게 가감했다. 한마디로 《공간정보 이야기》는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공간정보의 활용사례와 앞으로 미래에 바뀔 우리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최원규 (공간정보산업진흥원 이사장)
: 공간정보는 이미 우리생활의 안전과 편리를 위해 활용되는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으며, 최근 급변하는 첨단 IT기술의 발전에 따라 그 활용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이 책은 공간정보 기술이 우리 생활과 경제 속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또 어떠한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를 보여 준다. 앞으로 다가올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공간정보산업이 갖는 중요성이 이 한 권의 책 속에 들어 있다.
조현정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비트컴퓨터 대표이사)
: 불과 십여 년 전에 공간정보소프트웨어는 모두 1억 원이 넘는 외국산 소프트웨어뿐이었다. 그 어렵다는 공간정보 관련 소프트웨어를 국산화하고 지금은 일본 같은 선진국에 수출하는 기업의 과거와 현재형 이야기, 제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볼 수 있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산업의 중요성을 한눈에 보여 주는 책이 바로 공간정보이야기이다.
이동희 (공간정보산업협회 회장/대경GSM 회장)
: 이 책은 단순히 상업적인 기술을 넘어서 휴머니즘 사회를 지향하는 지은이의 기본적인 철학이 담겨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공간정보 기술로 모두가 함께할 수 있으며 사람들과 정보 및 기술을 공유할 때 더욱 가치 있다는 것을 명확히 보여 준다. 공간정보에 대한 내용을 이야기 형식으로 전달하면서 최신 기술 동향까지 꼼꼼하게 설명하고 있다. 공간정보에 대해 알고 싶다면 이 책을 읽어라, 그럼 알려줄 것이다.
염종순 (일본 총무성 전자정부전문위원/이코퍼레이션닷제이피 대표이사 공학박사)
: 현실 세계에서의 영토도 중요하지만 디지털 세계에서의 영토는 더욱 중요합니다. 최근 들어 벌어진 구글과의 지도전쟁에서 대한민국의 지도를 지켜낸 숨은 일등공신이며, 대한민국 공간정보산업의 여명기에서부터 오늘까지 이끌어온 주역이며, 공간정보관련 솔루션으로 한국시장을 제패하고 일본시장에서도 주목을 받는 저자가 이야기하는 공간정보의 세계로의 여행은 여러분들의 비즈니스를 새로운 차원을 끌어 올려 줄 것입니다.
: 지은이는 불모지와도 같던 국내 공간정보산업에 인생을 걸었고, 어떤 고난에도 꿈을 접지 않았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공간정보산업의 중요성을 깨닫기 바란다. 다가올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한국이 주도할 수 있는 열쇠가 이 속에 있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IT기자)
: 지난해 구글의 ‘한국 정밀지도 반출 요청’ 사건, 그리고 이어진 포켓몬 고 한국 출시는 우리에게 새삼 ‘지도’를 재인식하게 해주었다. 저자는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일반인들이 평소 생각지 못하던 지도와 우리 생활이 얼마나 밀접하고 광범위하게 연관돼 있는지를 이야기하듯 들려준다. ‘지도’가 최근 부쩍 매스컴에 이름을 내밀고 있는 4차 산업혁명의 바탕이 되고 있다는 사실도 각인시켜 준다. 한마디로 지도가 오늘날, 그리고 미래의 디지털 세계를 사는 우리에게 공기와 같다는 것을 말해 주고 있다. 지난 25년 동안 지리정보시스템(GIS)업계에서 ‘공간정보’로 한 우물을 파 온 저자의 시각과 내공이 담겨 있다.
: 차를 구입하면 지도책을 선물로 주는 시절이 있었다. 이제는 모든 사람이 손마다 지도를 들고 다닌다.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지도란 것이다. 저자는 우리생활에 밀접한 평면의 지도에 생명과 생활을 담아 입체화한 공간정보 이야기를 알기 쉽게 들려준다. 공간정보를 활용한 안전대책과 경제 속의 공간정보 이야기는 소상공인은 물론 4차 산업을 준비하는 기업이 꼭 읽어야 할 내용들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7년 4월 29일자 '북카페'

최근작 :<공간정보 이야기>
SNS :ihkim@ksic.net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