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릿터」 20호 커버스토리는 '노키즈?'이다. 혹자는 현 세대가 아이를 낳지 않아 생길 우리 사회의 위기를 진단하고는 한다. 또 누구는 아이를 둘 이상 낳는 것을 두고 애국이라고도 말한다. 그러나 정작 태어나 자라는 아이에 대해서는 말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 아이를 낳아 키우는 사람에 대해서도 마찬가지다. 이번 호는 그 이야기이다. 지금, 여기에 함께해야 할 가장 약한 존재들.

김혜지, 서장원, 조예은, 김세희 작가가 플래시픽션을 집필해 주었다. 개인방송에 노출되는 아이, 사이보그로 대체된 아이, 돌봄을 받지 못하는 아이…… 짧고 상징적인 이야기들이 '아동 혐오'에 대한 논의를 소설적인 방식으로 촉발시킨다. 이 논의를 현장성 강한 글이 이어받는다. 대중문화 평론가 최지은은 최근 여러 미디어에서 논란이 된 아동 성상품화의 사례를 조목조목 파헤친다.

'세이브더칠드런'의 고우현 활동가의 글 뒤에 '그리다 100가지 말상처' 캠페인의 그림을 싣는다. 상처를 주는 말에 맞추어 아이들이 직접 그린 그림으로, 여느 이미지보다 감각적이며 직관적이다. 답이 안 보이는 논의의 굴레에, 그림책이 힌트가 될 수 있을까? 어린이책 편집자 신수진의 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멀리 런던의 어린이책 서점 소식도 싣는다. 유색인과 다문화 아동을 위한 서점 '라운드 테이블 북스'가 한국의 어느 도시에도 절실하게 필요해 보인다. 자신의 경험을 찬찬히 서술한 문학평론가 김나영의 글도 수록되어 있다.

민음사   
최근작 :<어떤 소송>,<필경사 바틀비·선원 빌리 버드>,<67번째 천산갑>등 총 2,109종
대표분야 :고전 1위 (브랜드 지수 6,226,821점), 일본소설 3위 (브랜드 지수 853,698점), 2000년대 이후 한국소설 4위 (브랜드 지수 1,241,01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