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크(baroque)라는 용어는 대개 1600년부터 1750년에 걸친 예술양식을 가리키며 르네상스 음악의 뒤를 이어 17세기에서 18세기 중반까지 바로크 음악이 전개되었다. 쳄발로가 가장 번성했던 시기 또한 1580년에서 1650년까지이며 이 음반은 D.스카를랏티, G.프레스코발디, G.F.헨델, J.P.스웰링크, A.포크레이, J.S.바흐 등 바로크 시대 대표적 건반음악 작곡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이 바로크 시기에 안트베르펜은 펠미쉬 쳄발로(Flemish Cembalo) 제작의 중심지였으며 18세기 소수의 쳄발로 제작자들이 그 도시에서 활동 중이었는데 그들 중 한 사람이'존 다니엘 둘켄(Joannes Daniel Dulcken)이다. 이 음반에 사용되는 쳄발로는'존 다니엘 둘켄'의 전통적 악기제작 방식을 고려하여 만들어진 악기로서 네덜란드의 Schoohven에서 제작자'Cornelis A.Bom'이 제작하여 완성된 것으로 다이나믹(음량) 조절이 대비되는 상하 두 개의 건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1-1. Scarlatti (D.스카를랏티) : Sonata(소나타) in b minor K.27: Allegro
1-2. Sonata in d minor K.32: Aria
1-3. Sonata in d minor K.141: Toccata
1-4. Frescobaldi (G.프레스코발디) : Toccata Seconda(토카타 No. 2) in g minor (1637)
1-5. Toccata Terza(토카타 No. 3) in g minor (1637)
1-6. Handel : Suite No. 7(모음곡 No. 7) in g minor: Overture(오버추어)
1-7. Suite No. 7 in g minor: Andante(안단테)
1-8. Suite No. 7 in g minor: Allegro(알레그로)
1-9. Suite No. 7 in g minor: Sarabanda(사라방드)
1-10. Suite No. 7 in g minor: Gigue(지그)
1-11. Suite No. 7 in g minor: Passacaille(파사칼리아)
1-12. Sweelinck (J.P.스웰링크) : Toccata(토카타) in a minor
1-13. Forqueray (A.포크레이) : La Portugaise(라 포르투가이즈)
1-14. Bach (J.S.바흐) : Praludium und Fugue(프렐류드와 푸가) in b minor BWV 923 uber ein Thema von Albinoni: Praludium(프렐류드)
1-15. Praludium und Fugue in b minor BWV 923 uber ein Thema von Albinoni: Fugue(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