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 2005년 베를린영화제 은곰상, 여우주연상 수상
- 2006년 아카데미 외국어영화상 노미네이트

진정한 삶을 위해 선택한 죽음,
찬란했던 그녀의 마지막 순간을 만난다

자유를 위한 움직임, 정의실현을 위한 노력은 과거형으로 국한되는 이슈가 아니다.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은 ‘평범한 여대생의 용기있는 죽음’이라는 과거의 역사적 사실을 통해 현재를 보게 해주고, 더 나아가 미래를 생각할 수 있게 해주는 영화다. 시대가 만들어낸 ‘비운의 죽음’이 아닌 ‘양심에 바탕을 둔 선택’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 마크 로드문트 감독은 소피 숄이 죽는 순간까지의 의지와 소신을 바탕으로 한 ‘감정적 여행’을 그려내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한다. 담담하게 사실 그대로를 재현해낸 이 영화는 그 담담함을 통해 더 큰 울림을 안겨주고 있다. 영화보다 더욱 극적인 사실의 재현을 통해 소피 숄의 찬란했던 죽음이 그 어떤 죽음보다 고결했음을 여실히 보여주는 것이다. 그녀가 사형장으로 미소 지으며 걸어가는 그 순간, 시리게 눈부셨던 그녀의 마지막 순간을 만나보자.

백장미단를 비롯한 히틀러의 국가 사회주의에 반대했던 젊은이들 중 몇몇은 한 때 히틀러 유겐트(독일 나치스의 청소년조직)의 단원이었다. 독일을 최강국으로 만들겠다는 히틀러의 약속을 순수하게만 받아들였던 그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분별한 학살까지도 감행했던 정부에 정신적인 상처를 받고, 결국 게슈타포의 감시를 피해 비밀 조직을 결성하게 되었다. 소피와 한스 숄 남매 역시 어린 시절을 히틀러 유겐트에 바쳤다. 특히 백장미단의 주 멤버였던 한스는 히틀러 유겐트의 열혈 단원이었지만 히틀러가 약속한 미래가 더이상 독일이 진정으로 꿈꾸던 평화와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깨닫고 그와는 정반대의 길을 선택한다. 나치에 의해 자행되던 압제와 독재에 항거하기 위해 이들 젊은이들은 용기로 무장하고 독일인의 남은 양심을 흔들어 깨우기 위해 앞장섰다.

이렇듯 독일의 몇몇 젊은이들은 곳곳에 자유를 외치는 전단을 뿌리고 길거리에 ‘히틀러 타도’를 쓰는 등 지하조직 활동을 해나갔다. 이 중 가장 두드러진 활동을 한 조직이 바로 뮌헨 대학의 백장미단이었던 것. 백장미단은 위험을 무릎 쓰고 복사기와 타자기 그리고 우표 등을 몰래 구해 전화번호부를 보면서 자신들이 만든 전단을 뮌헨 뿐만 아니라 독일 전역에 널리 퍼뜨리려 했다. 1943년 소피 숄을 비롯한 세 명의 운명이 결정되었던 계기가 된 전단은 후에 남은 멤버들에 의해 영국과 스칸디나비아 반도 전역에 뿌려졌다.
이러한 백장미단의 투쟁 활동은 소피 숄과 한스 숄의 누이인 잉에 숄에 의해 수기로 남겨졌다. 우리나라에서는 <아무도 미워하지 않는 자의 죽음>이라는 제목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 책은 군사독재 시절을 겪은 과거의 우리나라 젊은이들에게도 큰 영향을 끼쳤다.

영화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은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전 나치 지배 아래 압제에 항거해 진정한 자유를 위한 용기 있는 외침을 감행했던 바로 그 백장미단, 그리고 그 단체에서 유일한 여성이었으며 가장 어렸고, 또한 첫 희생자였던 소피 숄의 눈부셨던 마지막 날들을 그리고 있다.
Disc - 1 장

상영시간 - 117분 + 83분
언어 - 독일어
자막 - 한국어, 영어, 독일어
화면비율 - Anamorphic Widescreen 1.85:1, NTSC
오디오 - DD 5.1
지역코드 - 3
히틀러를 향한 용기의 칼날 - 백장미단
히틀러가 제2차 세계대전을 일으킬 무렵 독일에서는 히틀러 정권에 저항하는 학생 모임들이 우후죽순으로 생겨난다. 뮌헨에서 결성된 백장미단 역시 히틀러 정권을 비판하면서 독일 국민들을 일깨우기 위해 저항하는 학생 단체. 사랑과 시와 재즈를 읊조리는 여느 순수한 여대생과 다름 없었던 스무 한 살의 여대생 소피 숄. 그녀는 오빠 한스가 가입되어 있는 백장미단에 가담하게 되고, 젊은이들의 움직임을 도모하기 위해 행동을 결심한다.

영원한 자유를 향한 용기 ? 소피 숄
백장미단의 유일한 여성 멤버가 된 소피 숄. 그녀는 1943년 2월 18일, 오빠 한스와 함께 이른 아침 학교에서 히틀러를 비난하는 전단을 몰래 뿌리던 중 발각되고, 현장에서 체포된다. 자신과 오빠 그리고 동료들을 보호하기 위해 거짓 진술을 하는 소피. 그러나, 증거를 잡아낸 게슈타포 심문관 로버트 모어 앞에서 그녀는 끝내 진정한 자유와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치기로 하는데….
- 트레일러 (2분 46초)
- 메이킹 필름 (79 분)
- Outtakes (34초)

최근작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최근작 :<나는 영국 왕을 섬겼다>,<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에쥬케이터 SE (2disc)>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최근작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최근작 :<소피 숄의 마지막 날들>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