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제1장 현장에서 효과적인 독서치료
1. 이 아이들에게 독서치료가 가능한가요?
2, 현장에서 효과적인 독서치료 이야기
3. 치료적 요인은 무엇일까?
4. 아동 상담 현장, 효과적인 독서치료가 필요하다
제2장 치료자의 태도: PACE
1. 치료자의 기본 자세와 태도에 관하여
2. 유쾌함
3. 수용
4. 호기심
5. 공감
제3장 애착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1. 애착치료의 주요 개념
2. 애착증진 치료를 위하여
3. 획득된 안정 애착에서 길 찾기
4. 애착의 시작은 웃음으로
5. 애착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제4장 해결중심 단기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주요 개념
2. 해결중심 단기치료의 원리와 치료 목표 세우기
3. 치료자의 역할 및 치료적 질문 기법
4. 해결중심 단기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제5장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합리적 정서행동치료
2. 아론 벡의 인지치료
3. 그림책 표지로 비합리적 신념과 인지 왜곡 살펴보는 법
4. 인지행동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제6장 인지학습치료를 위한 독서치료
1. 인지학습치료의 개념과 중요성
2. 인지학습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3. 인지적 재미를 키워 주는 독서치료
4. 인지적 재미를 키워 주는 독서치료
제7장 현실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현실치료와 선택이론
2. 행동 변화를 위한 현실치료 기법
3. 그림책의 인물 Want와 Real Want 분석하기
4. 현실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제8장 긍정심리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긍정심리학의 주요 개념
2. 긍정심리치료의 주요 기법
제9장 통합 치료를 적용한 독서치료
1.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4학년 수지(애착 문제, 공격적 행동, 공부불안 등)
2. 수지의 독서치료 뒷이야기
에필로그
참고문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