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영등포점] 서가 단면도
(0)

거기 있지만 거기 없는 고향, 찾아갈 수 있지만 돌아갈 수 없는 도시의 고향 이야기. 누구에게나 고향이 있다. 나고 자란 곳, 살던 흔적과 익숙한 풍경, 친숙한 사람들이 남아 있는 곳. 운이 좋은 경우라면, 언제든 돌아가 지친 마음을 부려놓을 집과 웃으며 나를 반겨 줄 어버이가 기다리는 곳. 하지만, 모두가 고향을 간직하는 건 아니다.

고향을 등진 사람도 있고, 고향으로부터 버림받은 사람도 있으며, 고향을 잃어버린 사람도 있다. 불행하게도 나고 자란 곳으로 돌아갈 수 없는 사람들이다. 고향이 무엇이기에 우리를 행복하게도 불행하게도 할 수 있는 걸까? 존재의 근거, 삶을 이루는 기억의 공간이기 때문 아닐까. 이 그림책은 그 기억의 공간, 고향을 잃어버린 ‘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목차가 없는 상품입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8년 11월 17일자 '그림책 한조각'
 - 문화일보 2018년 11월 16일자
 - 한국일보 2018년 11월 15일자 '새책'
 - 한겨레 신문 2018년 11월 23일자

최근작 :<나의 둔촌아파트>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그림책의 세계에 매력을 느껴 HILLS에서 일러스트레이션과 그림책을 공부했습니다. 지금까지 창작 그림책 《나의 둔촌 아파트》를 지었고, 어린이책 《붉은 숲의 비밀》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이야기꽃   
최근작 :<봄이 들면>,<꼬마 곰 고미>,<다크 이야기>등 총 59종
대표분야 :그림책 14위 (브랜드 지수 58,726점)
추천도서 :<이빨 사냥꾼>
‘처지를 바꾸어 생각하기’는 창의적이면서도 올바른 발상법입니다. 이 그림책은 인간의 탐욕 때문에 죽어가는 코끼리와, 상아를 노리는 인간의 처지를 바꾸어 보여줍니다. 한국출판문화상 최종후보에 오를 만큼 인정받은 작품임에도 무거운 주제의식 탓인지 독자들의 선택이 비껴가는, 펴낸이로서 몹시 안타까운 그림책입니다. 그러나 어린이도 세상을 함께 살아가는 주체이니, 지구와 인류의 미래를 위해 꼭 읽어야 할 그림책입니다.

김장성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