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신혼부부의 아파트 인테리어 공사 과정을 담았다. 집 공사에 비전문가인 아내는 살아왔던 환경, 주변에서 들은 이야기로 어렴풋이 알고 있던 공사의 개념과 생각을 정리해 일반 독자들이 충분히 공감할 이야기와 고민의 과정을 남겼다. 건축을 전공한 남편은 구체적인 공사의 과정과 자재의 장단점, 문제가 발생할 때 대처 방법을 하나하나 짚어가며 꼼꼼히 설명한다.

예쁜 집은 유명한 가구나 화려한 인테리어가 필요한 게 아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작은 디테일을 살려 집을 만들어나가면 된다. 이 책은 공사의 흐름에 맞게 공사 순서로 목차를 구성했다. 목차를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인테리어 공사 업체와 현장 용어를 이해하며 대화가 가능해지고, 공사 과정에서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자연스레 알게 된다.

집 공사는 쉬운 일이 절대 아니다. 철거하는 일부터 조명을 다는 일까지. 전체의 흐름과 세부적인 순서까지 큰 흐름 안에서 선택하는 가능한 것들을 알려준다. 골라야 할 것은 너무 많고, 전문 용어는 왜 이렇게 어려운 건지. '집요정이 알려주는 건축 용어'를 통해 대략으로만 알고 있던 용어를 꼼꼼하게 챙겨가는 알뜰한 팁까지 소개한다.

프롤로그
동네 : 집 구하기
집 : 디자인 · 철거
설비 : 방수 · 수도 · 전기
벽과 천장 : 목공 · 페인트
바닥 : 타일
수납 : 붙박이장 · 싱크대 · 분리수거장
디테일 : 조명 · 스위치 · 수전
우리 집 : 가구 · 보수
에필로그
집요정이 알려주는 건축 용어

최근작 :<평생 살 거 아니어도 예쁜 집에 살래요>
소개 :어릴 적 발레리나가 되고 싶었지만 어느새 흥미를 잃었고 매일같이 일기장에 그림을 그릴 때는 만화가가 되고 싶기도 했다. 시각 영상 디자인과를 졸업한 후 카카오에서 브런치 서비스 디자이너로 일하고 있다. 근무시간엔 경주마처럼 일하는 편이지만 가끔 아무도 모르게 졸기도 한다.
최근작 :<평생 살 거 아니어도 예쁜 집에 살래요>
소개 :어릴 적 옆 동네에서도 구경 올 정도로 뛰어난 미색을 자랑했지만, 무엇이 잘못됐는지 지금은 그냥 아저씨가 되었다. 워낙 다방면에 관심이 많아 진로를 정하지 못하다가 '건축과 가면 다 할 수 있어'라는 꼬드김에 넘어갔다. 이제는 건축이 적성에 너무 잘 맞아서 문제다. 주말에도 얼른 출근해 설계도 하고 현장에도 가고 싶어 몸이 근질거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