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사회적경제의 협동조합경험에서 연대, 정책화, 국제연대까지의 경험을 쌓아온 티에리 장테가 2006년에 처음 집대성한 프랑스 사회적경제에 관한 교과서와 같은 책의 최신 개정판이다. 프랑스 사회적경제의 전체상을 각 장마다 간결하고 명료하게 정리하고 있어 프랑스 사회적경제를 이해하는데 최적의 교재라고 할 수 있다.

프랑스의 사회적경제는 다양한 형태들이 존재하고, 분열과 대립으로 혼란을 겪기도하였고, 강력한 국가정책, 민관협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등 현재 한국의 사회적경제 상황 속에서 참고할 수 있는 발전경로와 양상을 보여주고 있다.

추천의 말
서문
제1장 깊은 뿌리
제2장 사회적경제의 가족 그리고 친척들
제3장 변화하는 형태와 위상
제4장 재화와 서비스 생산에 대한 특별한 기여
제5장 공공 및 민간 주체와의 독특한 관계
제6장 측정 가능하고 가치를 높이는, 넓은 의미의 사회적 접근으로
제7장 도전과 새로운 역학

첫문장
프랑스 전체 인구의 절반이 협동조합, 공제조합, 결사체(단체)와 관련이 있으며 직접 종사자는 200만 명이 넘는다.

곽은경 (G sef 국제사회적경제협의체 사무국장, <누가 그들의 편에 설 것인가> 저자)
: 현재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서 협동조합과 사회적기업, 상호조합, 비영리단체, 재단 등의 주체들은 일자리 창출과 유지, 사회의 혁신, 지역 개발, 환경 보호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사회적경제를 제대로 이해하고자 하는 많은 이들에게 이 책은 200년 역사를 가진 프랑스 사회적경제의 경우를 명료하게 보여준다.

나는 이 책을 통해 우리가 배워야 할 가장 큰 교훈은 사회적경제의 특징인 시민의 자발적인 움직임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프랑스 시민들은 자발적으로 사회연대경제 조직과 기업에 회원이나 직원으로, 또 소비자로 함께하며 여러 가지 역할을 하고 있다. 이때 자본은 사회연대경제의 조직과 기업 활동에서 목적이 아니라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었다. 그 이유는 기존 시스템에서는 단순희 소비자이거나 직원에 그쳤던 시민들은 사회적경제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면서 의사결정에 참여함에 ??라, 사회연대경제의 민주적 거버넌스 안에서 어떤 조직이든 소유 재산을 공정한 방식으로 공유하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이다.

나는 한국의 사회적경제가 좌와 우를 넘어 우리의 경제를 혁신하고, 시민의 삶 속으로 그리고 다양한 경제 분야로 뿌리내릴 수 있기를 바란다. 또한 지속가능한 미래와 지역사회 경제의 활력소로 자리 잡기를 고대한다. 사회적경제의 건강한 생태계와 규모화를 꿈꾸며 고민하는 모든 분들에게 이 책을 추천한다.

최근작 :<프랑스의 사회적경제>
소개 :
최근작 :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국제회의통역사이며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프랑스, 스위스, 알제리 대통령 등 정상통역, G20 정상회의, 유네스코, ILO 등 국제회의에서 동시통역사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