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우리나라 전통 규방공예를 모던함과 우아함을 담은 현대적 소품으로 승화시켜 일본에서 더 유명한 저자 이경옥 씨의 첫 한국어판 책을 소개한다. 칸막이 커튼과 숄, 앞치마, 테이블 러너, 에코백 등 보기만 해도 눈이 즐거워지는 아름답고 우아한 보자기 작품 31가지를 담고 있다.

책은 규방공예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를 위해 보자기의 역사를 소개하며 소재의 종류, 쓰임새까지 친절히 짚어준다. 더불어 규방공예 용어는 물론 바느질 테크닉과 상세한 만들기 과정을 사진과 실물크기 도안을 수록해 쉽고 간단히 설명했다. 전통적인 기법과 색조는 유지하되, 모든 작품은 현대인의 감각에 맞춘 일상의 활용성에 중점을 두었다.

또 독자들의 창작 욕구를 돕고자 소재의 다양성에도 중점을 두어 한복천을 이용한 조각보는 물론, 세계 각국의 천을 이용해 색다른 보자기 작품을 표현하기도 했다. 이 책을 통해 이제껏 몰랐던 우리 규방공예의 아름다운 참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4년 7월 13일자 '한장면'

최근작 :<일상에서 즐기는 보자기 패치워크>
소개 :보자기 규방공예 대표 작가. 1970년 대전에서 태어났다.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하고, 일본의 돗토리대학교, 히로시마대학 대학원에서 유학하였다. 한국의 대학교에서 일본어를 가르쳤으나 일본인 남편과 결혼하며 2001년 다시 일본으로 갔고, 현재 오사카에서 살고 있다. 아기자기한 ‘보자기 공방 Koe’를 열고 어린 시절부터 취미로 계속해왔던 한국의 규방공예를 가르치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과 일본에서 합동전시회를 주최하는 등, 한일 문화교류에도 힘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나의 보자기》가 있다.
최근작 : … 총 88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여대에서 일어일문학을, 일본 도신일본어학교에서 일본어를 공부했다. 에릭양에이전시에서 저작권 업무를 담당했으며, 다수의 일본 동화책과 실용서를 번역했다. 옮긴 책으로 <밭일 1시간, 낮잠 2시간> <집에서 만드는 영국 과자> <달지 않아 매일 먹고 싶어지는 구움과자> 등이 있다.
최근작 :
소개 :
최근작 :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