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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시대 예술가 시리즈 1권. 2000년부터 시작된 오일 페인팅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로 화단의 주목을 받아온 서양화가 최울가. 그의 30년에 걸친 예술 행로를 알 수 있는 책이다. 1980년대 20대 후반에 파리로 건너가 40대 중반인 2000년에 뉴욕으로 옮기면서 세계적 화가로 발돋움한 작가는 파리와 뉴욕 시절에 그려진 그림과 함께 그동안 써온 일기와 수필 등을 모아 한 권의 책으로 엮었다. 자유롭게 낙서하듯이 그린 130점의 그림과 문학적 감수성이 물씬 베어나는 글이 어우러져 있다.

1부에서는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의 탄생에 대한 작가의 회화론, 그림의 사상적 바탕을 이루는 원시주의에 대한 천착, 그리고 현대미술에 대한 철학적 성찰 등이 담겨 있다. 2부에서는 현대미술의 본고장인 뉴욕에서 생존과 싸우면서 새로운 그림에 대한 열망과 자유를 향한 몸부림이 뉴욕의 일상적 삶을 통해 그려져 있다.

3부에서는 20대 후반 파리로 건너간 후 몽환과 현실 속에 갇혀 좌충우돌하면서 존재와 우주, 그리고 그림에 대한 사고의 확장을 엿볼 수 있는 파리 시절의 이야기가 일기 형식으로 쓰여 있다. 책에는 자신의 스토리를 가지고 그림을 그려 나가는 작가가 그림에 있어서 동시대성(컨템포러리 예술)을 획득하는 과정과, 그림의 문학성을 성취하는 과정이 내면 고백을 통해 그려져 있다.

윤진섭 (미술평론가, 전 국제미술평론가협회(AICA) 부회장)
: 최울가의 그림을 읽는 데에는 상상력과 함께 어느 정도의 끈기가 필요하다. 때로는 퍼즐을 맞추듯, 때로는 지도도 없는 석회 동굴을 탐사하듯, 조심스럽지만 그러나 거기에는 그림을 즐기는 묘미가 있다.
M. GALERNEAU (프랑스 미술평론가)
: 최울가는 그의 작업에서 부서지기 쉬운 세계에 대한 자신의 인식을 반영하고 있다. 우선 종이를 붙이고 작품에 어떤 장난기 어린 양상을 보여주는 낙서판을 사용한다. 그 세계에 대한 재창조는 레크레이션이고 놀이다. 놀이를 통하여 아이들의 삶을 배운다. 노래하는 듯한 색채와 전통적이고 대화적인 기호의 부정, 현실성에 대한 그의 관심, 그리고 낙서판에 붙인 작품(향수 어린 매체) 또는 TV의 상징적인 화면으로 둘러싸인 작품(현대적 매체) 하나하나에서 그는 자신의 시대를 그려내고 있다. 그의 작품은 그 주제와 미학을 통해 그것을 증언해준다. 그의 작품은 작품이 그 자리에 있음으로 해서, 그 자체에 깊이 젖어 있음으로 해서 동시대성을 이야기한다.

최근작 :<선과 면의 시간들>,<WOOLGA CHOI (영문판)>,<CHOI, WOOL-GA> … 총 4종 (모두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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