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9,000원 I 최고가 : 9,0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20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혁신의 대명사 애플의 매출이 15년 만에 처음으로 감소세로 돌아섰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수요가 한계에 다다르며,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신제품으로 야심차게 내놓은 애플워치 판매가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도 요인이 되었다.

대부분의 시장이 과당 경쟁으로 포화 상태인 요즈음, 미래 성장을 추구하기 위해선 새로운 시장을 발굴할 수밖에 없다고 믿는다. 그 결과 대부분의 기업들은 획기적인 신기술과 신제품으로 신시장을 창출하는 데에만 집중한다. 성공 확률이 낮아 오히려 쇠퇴로 가는 지름길이 될 수 있는데도 말이다.

그런 점에서 일상의 경영 활동 속에서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하는 데 관심을 둘 필요가 있다. 사실 비즈니스 모델 혁신이야말로 진정한 혁신의 길이다. 아이팟이나 아이폰의 성공도 신기술이기 때문이 아니라,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혁신했기에 가능했음을 감안하면 더욱 그렇다. 또한 이 접근법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약점을 공략해 개선한다는 점에서 성공 가능성도 높다. 혁신의 일상화를 통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 성장을 견인할 수 있다는 매력도 지니고 있다.

이에 세계적인 경영대학원 인시아드 교수인 저자들은 다년간의 연구와 실전 경험을 통해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일상화시킬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4W 전략으로 제시한다. 즉, 기존 비즈니스 모델의 약점인 ‘정보 리스크’와 ‘보상 정렬 리스크’를 줄일 수 있도록 의사 결정 요소나 시기, 주체, 목적을 변경시키는 것만으로도 성공을 거머쥘 수 있다고 주장한다.

헤르만 지몬 (지몬-쿠허 회장)
: 여기에 소개되는 프레임워크와 사례들은 당신이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고 올바른 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경영자나 기업가라면 반드시 읽어봐야 할 책이다.
프랜시스 프레이 (하버드 경영대학원 수석 부학장)
: 인시아드의 카란 지로트라와 세르게이 네티신은 함께 협력해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었다. 간단히 말해, 이 책은 내가 세상을 보는 관점을 완벽하게 바꿔주었다.
칼 울리치 (와튼 스쿨 혁신 부학장)
: 지로트라와 네티신은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하기 위한 프로세스의 세계로 기업가와 경영자들을 인도하고 있다. 강력하게 이 책을 추천하는 바이다.
휴 메이슨 (JFDI. Asia CEO)
: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고 들어온 것을 환영한다. 카란 지로트라와 세르게이 네티신의 4W 전략은 나 같은 기업가에게 새로운 사업을 상상하고 혁신을 추구하도록 부추긴다. 나에겐 정말 중요한 책이다.

최근작 :<비즈니스 모델의 절대강자>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비즈니스 모델의 절대강자>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워싱턴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옮긴 책으로는 《수면의 과학》, 《사이언스 쿠킹》, 《최고의 나를 만드는 공감 능력》, 《중국 인도》, 《아프리카의 보석 모란앵무》, 《크리슈나무르티의 마지막 일기》 등이 있다.

전략시티   
최근작 :<성공은 경쟁하지 않는다>,<순환경제 시대가 온다>,<오십, 그 새로운 시작>등 총 13종
대표분야 :경영전략/혁신 22위 (브랜드 지수 5,145점), 리더십 31위 (브랜드 지수 5,41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