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기술은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고 있을 뿐 아니라 한번 진행되고 나면 돌이킬 수 없다. 이 과정에서 인간의 고유한 존재론적 특성을 어떻게 지킬 것인가? 저자는 기계적인 알고리즘으로 쉽게 규정하거나, 파악하거나, 복제할 수 없는 인간적 특성을 안드로리즘(andronism)이라 말한다. 창의성과 연민, 상호성과 책임성, 공감 등과 같은 것들이다. 이런 특성은 기계의 놀라운 능력에 비하면 느리고, 허약하고, 비효율적으로 보여 자칫 무가치한 것으로 보일 수 있다.

하지만, 저자는 이런 것들이야말로 우리가 절대적으로 지켜야 하는 가치라 주장한다. 그것들을 잃게 되면 우리는 더 이상 인간이라 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기술 발전 자체를 거부하거나 반대지는 않는다. 오히려 기술 혁신은 자연스러운 것이며 그 길을 막아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다. 문제는 책임 있는 균형감이다. 기하급수적 기술 발전이 그 균형감을 흐트러뜨리고 있다.

세상은 늘 ‘조금씩 그러다 어느 순간 갑자기’ 변한다. 휴머니티를 지키기 위한 인간의 노력이 계속되지 않으면 어느 날 갑자기 인류는 핵무기보다 위험한 기술의 진보 앞에서 생존 자체를 위협받을 수 있다. 휴머니티를 지키기 위해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

추천사: 기술을 두려워해서는 휴머니티를 지킬 수 없다 _미래작가 정지훈
옮긴이 서문: 조금씩 그러다 갑자기

서론: 기하급수적으로 모든 것을 삼키는 기술 변화에 직면한 우리는 인간성의 우위를 어떻게 유지할 수 있을까?

제1장 미래의 서곡
제2장 기술 대 인간
제3장 대전환
제4장 자동화 사회
제5장 비인간 사물인터넷
제6장 마법에서 마니아를 거쳐 중독으로
제7장 디지털 비만: 인간의 마지막 질환
제8장 예방 대 전향적 대응
제9장 우연성을 제거한 행복
제10장 디지털 윤리
제11장 지구 2030: 천국일까 지옥일까?
제12장 결정의 시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4월 13일자 '출판 새책'
 - 문화일보 2023년 2월 10일자

최근작 :<신이 되려는 기술>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미래학자. 키노트 스피커. 2006년 『월스트리트저널』이 전 세계에서 가장 유망한 미디어부문 미래학자로 선정. 2015년 『와이어드매거진』이 유럽에서 100대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 주요 저서로는 『음악의 미래(The Future of Music)』, 『콘텐트의 미래(The Future of Content)』, 『음악 2.0(Music 2.0)』 등이 있다.
최근작 :<대만의 디지털 민주주의와 오드리 탕>,<요즘 무슨 책 읽으세요>,<지식의 표정> … 총 49종 (모두보기)
소개 :디지털 시대 휴머니티의 운명에 관심이 많은 지식 큐레이터. ‘북클럽 오리진’을 운영한다. 지은 책으로는 《지식의 표정》, 《궁극의 인문학》, 《요즘 무슨 책 읽으세요》, 《대만의 디지털 민주주의와 오드리 탕》이, 옮긴 책으로는 《다시, 책으로》, 《선물》, 《죽음의 청기사》, 《21세기를 위한 21가지 제언》, 《우리는 어디에서 어디로 가는가》, 《사피엔스의 미래》, 《신이 되려는 기술》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