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11년 아네르스 베링 브레이비크는 노르웨이의 우퇴위아 섬에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상상을 초월하는 끔찍한 범죄를 저질렀다. 브레이비크의 테러 공격으로 무려 77명의 청소년이 아까운 목숨을 잃었다.
브레이비크의 변호인이었던 예이르 리페스타드는 이 책에서 브레이비크가 무엇 때문에 이 같은 끔찍한 범행을 저질렀고, 또한 자신은 왜 변호를 맡게 됐는지 상세히 서술한다.

그리고 예이르 리페스테드는 바로 이러한 측면에서 자신의 직업의 본질에 대해 정확히 들여다본다. 이를 통해 이 책은 우리의 민주주의 가치에 대한 감동적인 변론으로 승화한다. 아울러 이 책은 법치국가·자유·인간성·관용에 대한 변론이기도 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3월 16일자 '교양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3월 17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나는 왜 테러리스트를 변호했나?>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64년생의 노르웨이 변호사이며 사회민주주의자다. 리페스타드는 2011년 대중을 향해 무차별 사격과 폭탄 테러를 자행한 극우 성향의 테러리스트 아르네스 브레이비크의 변호를 맡아 국제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리페스타드는 사회민주주의 정당인 노동당의 당원으로, 한때 오슬로의 노르스트란 지부 대표를 지냈다.
최근작 :<생각의 힘을 키우는 주니어 철학> … 총 163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철학을 전공했다. 독일 뮌헨의 루트비히 막시밀리안 대학교와 베를린 자유대학교에서 헤겔 이후의 계몽주의 철학을 연구했다. 『미드라이프 마인드』 『늙어감에 대하여』 『사랑은 왜 아픈가』 『존재의 박물관』 등 100여 권의 책을 번역했다. 어린이 철학 책 『생각의 힘을 키우는 주니어 철학』을 집필·출간했다. ‘인문학 올바로 읽기’라는 주제로 강연과 독서 모임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