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페코로스는 ‘작은 양파’라는 뜻으로 대머리인 저자의 별명이다. 환갑을 넘긴 대머리 아들이 치매 어머니를 돌보는 일상을 사랑스러우면서도 유머러스한 터치로 그려낸 이 작품은 2013년 6월 열린 제 42회 일본만화가협회상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저자 오카노 유이치 씨는 도쿄의 작은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하다가 거품 경제가 꺼지기 시작할 즈음 고향 나사사키로 돌아왔다. 그곳에서 자신이 일하는 지역 정보지에 서서히 치매가 진행되기 시작한 어머니와의 일상을 네 컷 만화로 그려 연재했다.

이를 묶어 자비를 들여 조촐하게 출간했는데 뜻밖의 큰 호응을 얻었다. 나가사키 지역 서점에서 1위를 하고, 이어서 서일본신문사를 통해 정식 출간된 후, 페이스북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해 순식간에 전국 서점 종합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오카노 씨(63세)와 어머니 미쓰에 씨(89세)의 감동적인 사연은 NHK에서 다큐드라마로 만들어져 방영되었고, 거장 모리사키 아즈마 감독에 의해 영화화되어 2013년 11월 16일, 일본 전국 개봉을 앞두고 있다(영화 공식 사이트 http://pecoross.jp/).

돌고 도는 이야기(봄)/돌고 도는 이야기(여름)/돌고 도는 이야기(가을)/돌고 도는 이야기(겨울)
등장인물 소개/분노 증상의 처방전/한화휴제/칭찬과 벌/돼지가 꿀꿀/대머리 활용법/어머니 눈 속의 푸른 상자/어머니의 대화/증손자/어머니의 바느질/손톱을 깎다

1장. 밥상 있는 집
환갑이래요/수화기/아까운 추억/어머니의 혼잣말/나의 기도/어머니의 기도/냄새 가족/틀림없네/마마의 추억/속 좀 작작 썩여라/폭발한 어머니/산 만들기/저절로 나았네!/인사/병문안/러브레터/어머니 병문안

2장. 어머니, 한 바퀴 빙 돌아서
목숨이 엇갈려 스쳐 간다/한 바퀴 빙 돌아서/미수 축하/진수식의 추억/세월의 바람/머나먼 날의 양지쪽/Story 1 종이학 항구/Story 2 쓰바나레

3장. 어머니, 소녀가 되다
봄날의 꿈/반하 비/손님/미쓰에 친구 치에코/마지막 인사

4장. 아버지, 오시다
허참, 내~/아버지, 사죄하다/함께 가는 사람/사죄하는 사람/아버지의 등/살아보자/아버지 오시다/아버지, 또 오시다/ Story 3 눈 오는 날의 우편배달부/Story 4 머나먼 날의 양지쪽/Story 5 횡단보도의 이쪽과 저쪽/Story 6 밤소리 핫쵸

5장. 부모 여행
등불 축제/불꽃놀이/시장/부모 여행/나가사키 번화가의 추억/Story 7 천사의 시선/Story 8 하늘에서의 시선

추천사. 살아가는 일의 애달픔 - 시인 이토 히로미
등에 업힌 아이/눈에 선한 모습

: 보이지 않는 실과 보이지 않는 바늘로 아들의 옷을 깁는 치매 어머니와의 일상을 담백하고 솔직하게 기록한 그림일기! 못다 한 효도를 당장 하고 싶게 만드는, 이 시대에 필요한 좋은 책입니다. 이 아름다운 책을 더 많은 이들이 읽을 수 있기를 추천하며 기도합니다.
: ‘일본 만화계에 다시 나오기 힘든 명작’이라는 말도 들려옵니다만, 참으로 누구에게나 망설임 없이 추천할 수 있는 작품입니다. 이런 훌륭한 책을 만나고 번역하게 되다니, 흐뭇한 보람으로 가슴이 뭉클합니다.
: 나는 페코로스 씨에게서 만화의 재미뿐만이 아니라 부모님의 치매를 뒷바라지하는 힘겨운 터널을 뚫고 온 자로서 동지와도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인간에게는 인간만의 늙어가는 방식이 있구나, 살아가는 방식이 있구나, 죽어가는 방식이 있구나, 라고요. 그리고 인간에게는 인간만의 뒷바라지 방식이 있구나, 라고요.
사이조 우먼 (cyzo woman 일본 온라인 매체)
: 인생의 종착역 가까이에서 찾아온 기적 같은 시간을 그린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는 ‘치매 노모를 돌보는’ 내용의 만화라기보다는 미쓰에라는 한 여성의 이야기다. 그녀의 몸에 내려 쌓이고 다정하게 휘감긴 기억들. 나가사키라는 지역의, 전쟁과 원폭의, 사랑스러운 사람들의 기억. 그 모든 것이 시계열의 고리에서 풀려나, 자유자재로 떠올랐다가 사라지고, 가치관은 전도되고, 그리고 거대한 생에의 긍정에 이른다. 슬프지만 행복하고, 안타깝지만 흐뭇하다. 모순 속에조차 인간은 생의 기쁨을 찾아낼 수 있는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2년 11월 30일자 '책과 지식'

최근작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 Gift Set (전3권(완결) + 스페셜 가이드북)>,<페코로스, 어머니가 주신 선물>,<페코로스, 어머니의 보물상자> … 총 1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글로 만나는 아이세상> … 총 351종 (모두보기)
소개 :일본 문학 전문 번역가. 2005년 히라노 게이치로의 『일식』으로 일본 고단샤가 수여하는 노마문예번역상을 수상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1Q84』, 『직업으로서의 소설가』, 히라노 게이치로의 『장송』, 『한 남자』, 『본심』, 사쿠라기 시노의 『호텔 로열』, 『빙평선』, 히가시노 게이고의 『나미야 잡화점의 기적』, 『악의』, 『라플라스의 마녀』, 『붉은 손가락』, 『유성의 인연』, 『매스커레이드 게임』 등 다수의 작품을 우리말로 옮겼다.

라이팅하우스   
최근작 :<파타고니아 인사이드>,<페라리를 판 수도승>,<삶을 예술로 만드는 법>등 총 49종
대표분야 :다이어트 13위 (브랜드 지수 22,773점), 경영전략/혁신 14위 (브랜드 지수 49,279점), 성공 44위 (브랜드 지수 19,113점)
추천도서 :<사업의 철학>
미국 비즈니스 업계는 이 책의 출간 이전과 이후로 나뉘었다는 평가를 받는 한 권의 책이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개업하는 지인에게 선물하는 책'으로 유명한 스테디셀러 <사업의 철학>입니다. 전 세계에서 지금까지 700만 부가 판매되었는데, 유독 우리나라에서만 절판 상태였다가 <사업의 철학>이라는 제목으로 소개된 후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조직 안에서의 성공 노하우가 소비되던 과거와 달리 조직 밖의 성공을 다룬 책들이 주목받으며, <사업의 철학>은 창업가들 사이에서 ‘감춰두고 혼자 보고 싶은 책’으로 알음알음 추천되고 있습니다.

라이팅하우스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