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300원 I 최고가 : 7,3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64 [위에서부터 5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가난'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만들어내 화제가 되었던 에세이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의 저자 알렉산더 폰 쇤부르크의 두 번째 이야기. 전작에서 '신(新) 우아한 가난'을 설파하던 그가 이제 쓸데없는 것들에 대해 말한다. 폰 쇤부르크는 우리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면서도 버리지 못하는 것들을 특유의 서늘한 위트로 하나하나 지적한다.

사전 형식으로 구성된 이 책은 '가'에서 시작해서 '하'로 끝난다. 그 사이에는 '갈색 피부', '다이어트 상품', '로또', '루이뷔통', '백화점', '생수' 같은 물건들이 있고, '쿨하기', '관계위기', '사회취약계층', '낙관주의' 같은 불필요한 행동, 마음, 언어표현도 있다. 이 책은 쓸데없는 것들에 대한 짧지만 뼈있는 정의를 내리면서 현대인이 품위 있고 단정하게 살아가는 데 꼭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사용설명서 역할을 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북스 2014년 9월 27일자 '화제의 신간'

최근작 :<텀블러로 지구를 구한다는 농담>,<어른이라는 진지한 농담>,<폰 쇤부르크 씨의 우아하게 가난해지는 법 (리커버 에디션)>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모빌리티 인문학 미래세계>,<모빌리티인문학의 적용과 모델링>,<모빌리티 에토스 공통문화> … 총 55종 (모두보기)
소개 :건국대학교 모빌리티인문학 연구원 HK교수. 서울대학교 철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저서로 《시간에 대한 현상학적 성찰》, 《모빌리티 존재에서 가치로》(공저) 등이 있고, 옮긴 책으로 《소외와 가속》, 《사물과 공간》, 《모빌리티와 인문학》(공역), 《에드문트 후설의 내적 시간의식의 현상학》(공역), 《헤겔의 세계》(공역) 등이 있다.

필로소픽   
최근작 :<숲이 불탈 때>,<무엇을 바꿀 것인가?>,<이키가이>등 총 140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11위 (브랜드 지수 76,6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