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생각하기 중심의 시각적 사고력을 확장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는 책. 그림을 잘 그리는 사람과 생각을 잘 하는 사람 중에 누가 더 창의적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정보 디자이너와 인문학자인 두 저자는 기존의 언어적이고 논리적인 생각하기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생각을 시각적으로 연상하여 끄집어 내는 비주얼 씽킹을 제대로 터득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특히 창의력을 위해서는 그림과 표현 위주의 일방적인 훈련에서 벗어나 표현 이전 단계인 생각 재료를 찾고 조합하는 시각적 과정이 중요하게 여기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정보 디자인과 비주얼 씽킹 현장에서 가장 많이 듣는 "그런 창의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어떻게 생각해야 합니까?"라는 본질적인 물음에 손이 아니라 머리로 그려내는 세상에 없는 1%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완성하는 방법을 탄탄한 이론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친절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이 책은 제대로 된 비주얼 씽킹을 위해 생각 재료를 찾는 [Finding]과 재료를 조합하는 방법인 [Thinking], 결과를 표현하는 [Showing] 3단계로 구분하여 비주얼 씽킹을 터득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특히 [Showing] 단계는 그림뿐만 아니라 쓰기와 말하기를 함께 포함한 현실적으로 표현하고 설득하는 방법을 담고 있다. 즉 생각만 제대로 할 수 있다면 쓰기와 그리기가 자유로워지며, 말하기까지 유창해질 수 있다는 의미가 된다.

최근작 :<강의 디자인>,<도해식 : 그래픽 레코더들이 그림으로 풀어내는 설득 방정식>,<회사에서 자주 쓰는 인포그래픽 Pattern 31>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어쩌면 가장 솔직한 내 마음, 낙서가 말해주는 심리 이야기>,<어른이 되어서도 장난감을 놓지 못하는 무의식적 이유>,<중고등학생을 위한 처음 쓰는 소논문 쓰기>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