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호가트는 문화연구라는 학문 분야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으며, 문화연구 전개에 영향력을 발휘하였다. <교양의 효용>은 20세기 초중반의 영국 노동자계급 문화를 생생하게 다루고 있는 책이다. 호가트는 노동자계급의 삶과 문화를 분석하기 위해 음악, 신문, 잡지, 라디오, 텔레비전, 영화, 책 등의 대중매체뿐만 아니라 일상 속의 가족의 역할, 남녀 관계, 술집 문화, 언어 형태까지 꼼꼼하게 조사했다.

호가트는 왜 문화연구자들이 노동자계급 문화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지를 보여주었으며, 더불어 노동자계급의 문화가 해당 시기의 정치, 경제, 사회적 변화와 어떤 식으로 관계를 맺고 발전하며 변화하는지를 상세하게 밝혔다. 즉 이 책은 이후 잇달아 등장하게 될 영국 노동자계급 문화에 대한 연구의 효시라고 불러도 좋을, 문화연구 분야의 고전 중 고전이다.

레이먼드 모티머 (문학평론가)
: “생생한 디테일이 꽉 들어차 있으며 깊이 있는 감성으로 쓰인 흡입력 있고 중요한 책.”
더 타임스 (The Times)
: “현대 문화의 풍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봐야 할 책.”
: “노동자계급 문화의 내부를 생생하게 분석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책 중 한 권.”
맨체스터 가디언
: “진지하고 충격적이며 동시에 매력적으로 쓰인 책.”
존 코넬 (극작가)
: “흔치않은 중요한 책. 현명하고 대담한 이 책을 꼭 읽어보길 권한다.”
뉴 스테이츠먼 (영국 시사 주간지)
: “매우 고무적이고 진솔한 책. 호가트는 우리에게 새롭고 생산적인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바질 데이비슨 (역사학자)
: “우리 삶 속의 까다로운, 하지만 중요한 질문에 답하려는 도전적인 시도.”

최근작 :<교양의 효용>,<채털리>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한류와 문화다양성>,<Z를 위한 시>,<미디어 플랫폼 제국의 도전과 대응>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

오월의봄   
최근작 :<돌봄의 사회학>,<양림동 소녀>,<누가 나만큼 여자를 사랑하겠어>등 총 220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3위 (브랜드 지수 159,701점)
추천도서 :<폭력과 존엄 사이>
은유 작가의 간첩 조작 사건 피해자 인터뷰집. 국가권력의 무자비한 고문과 폭력 속에서도 삶을 놓지 않은 이들의 목소리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책 속에서 독자들은 고문이나 오랜 수감 생활이 고통을 넘어 자기 자신을 새롭게 발견하는 시간으로, 혹은 더 단단한 인연을 다지는 시간으로 다시 태어나는 것을 보게 된다. 작가는 오랜 시간 이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며 그 순간들을 생생하고도 섬세하게 포착해냈다. 

임세현(편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