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울 도심 한복판에 안디옥 교회와 같이 건강하고 성경적이며 현대적인 공동체를 세우겠다는 나들목교회의 특별한 분투기. 한 삐딱한 신자의 교회 정착기를 통해 나들목교회의 실험을 유쾌한 필치로 소개한 <벽수 씨의 교회 원정기>에 이어 이번에 선보이는 <교회를 꿈꾼다>는 나들목교회 대표목사의 입으로 전해 듣는 나들목교회, 아니 교회의 꿈 이야기이다.

2001년에 나들목교회의 모델로 삼은 안디옥 교회가 대체 어떤 교회였는지를 톺아보고 그 비전을 나누기 위한 시리즈 설교 ‘값비싼 인생, 위대한 공동체’(1부)와, 설립 5년 후 교회의 지난 사역을 돌아보고 건강한 지역 교회로 자리 잡기 위해 성도들과 나눈 연속설교 ‘나들목이 꿈꾸는 나들목’(2부)의 내용을 토대로 나들목교회가 지향하는 핵심 가치와 추구하는 방향을 보여준다.

한완상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통일부총리)
: 기복신앙과 이원론적 영성에 깊이 잠든 한국 교회를 흔들어 깨우는 교회, 하나님의 사랑이 지배하기에 평화와 정의가 서로 입맞춤하는 아름다운 공동체, 사회적 약자들이 기쁘게 찾아오는 따뜻한 열린 공동체, 베데스다 연못 같은 우리 현실 속에서 “일어나 자리를 들고 걸어가라”고 하신 예수님의 자유선언이 시시각각 이뤄지는, 성령으로 살아 움직이는 교회! 이것이 바로 나들목교회가 꿈꾸는 교회다.
이동원 (지구촌교회원로목사, 지구촌 미니스트리 네트워크 대표)
: 나들목교회는 우리의 과거를 부정하지 않을 만큼 성서적 뿌리가 깊으면서도, 과거에 안주하는 것을 거부하는 프런티어 정신이 펄펄 살아 움직입니다. 우리 사회의 이슈를 도피하지 않고 대결하는 용기가 눈물겹습니다. 성숙한 말씀의 로드맵과 가정 공동체들의 헌신에서 저는 한국 교회의 미래를 새롭게 발견합니다. 그들을 통해 일하시는 주님의 이야기를 한국 교회의 새벽 이야기로 강추하고 싶습니다.
고직한 (YOUNG2080 상임대표,『청년사역 맨땅에 헤딩하지 말자』 저자)
: 저는 김 목사가 많은 동역자 및 성도와 함께 교회를 꿈꾸는 일이, 한국사회가 교회에 대한 비호감과 적대감을 버리고 다시 호감을 느끼도록, 밑바닥을 치고 반환점을 만드는 일에 귀하게 쓰일 것을 믿습니다. 나들목교회처럼, 한국의 많은 교회를 안디옥 교회답게 만드는 성령의 복원력을 믿기 때문입니다.
이나경 (나들목교회 가족, 프리랜서 에디터)
: 저자는 육성에 강하다. 수많은 이들이 그 육성의 파워와 진실함에 감동을 받는다. 육성에 담긴 열정과 폭발력이 지면에 100퍼센트 반영됐다면 종이책은 다 타버렸을지 모른다. 이 책은 열도를 조금 낮추는 대신 논리의 치밀함을 크게 높였다. 덕분에 정리된 목소리를 따라 안디옥교회의 발자국을 더듬어가며 한국 교회의 미래를 찬찬히 그려볼 수 있다.

최근작 :<청년아 때가 찼다>,<다시 재난, 다시 하나님 나라>,<위조된 각인> … 총 53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