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회사를 죽여야 회사가 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책으로, 생각하고 일하는 방식에 대한 혁명을 시작하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 천편일률적인 변화 운동을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 변화를 만들어 그 파장이 회사 전체로 퍼져 나가게 하라고 말한다. ‘회사 죽이기’라는 방법은 독창적이고 반 직관적이지만, 매우 성공적이다. 당신이 회사 죽이기를 실천하지 않는다면 당신의 경쟁자가 반드시 이를 실천할 것이다. 특히 무사안일주의라는 좀비 직원이 널리 퍼져 있는 회사들에게 창조적인 ‘싱크잉크(Think Inc.)’로 변화하라고 촉구한다.

창의적인 생각은 더 이상 크리에이티브 팀이나 전략가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다. 호기심이 넘치는 문화를 조성하여 비생산적인 회의에서부터 결론이 없는 전략 보고에 이르기까지 이제껏 표준이라고 여겼던 관행들을 전부 뒤흔들어야 한다. 이 혁명은 우리 속에 잠들어 있는 창조력을 깨워 줄 것이고 궁극적으로는 우리와 회사가 모두 혁신하고 성장할 수 있게 해 줄 것이다.

이 책의 I부에서는 혁신적 사고에 걸림돌이 되는 사항들을 점검하고 전통적 회사 문화의 본질을 구성하는 소극성, 두려움, 순응, 무사안일주의 같은 것들을 확인한다. 그리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유지하면서도 창의성과 혁신을 희생하지 않는 새로운 방법들을 알아본다. II부에서는 새로운 조직을 만들기 위한 툴들이 소개된다. 회사 내의 모든 계층에 혁신을 유도할 수 있는 역량과 태도를 키우는 방법이다. 재미있고 효과적인 다양한 실습들이 소개되며 단계별 가이드가 제공된다.

추천의 글 : 혁신과 창의성의 시대
들어가며 : 위대함으로 가는 첫걸음

I 현 상태 깨부수기
1 - 혁신은 당신과 함께 시작된다
2 - 세 종류의 문화, 당신의 회사는?
3 - 회사를 죽여라
4 - 규칙이 줄어들면 성과는 늘어난다

II 새로운 혁신 기반 다지기
1 - 새로운 시대가 원하는 역량
2 - 싱크잉크(Think Inc.)의 기업 태도
3 - 사례 : 잠든 거인을 새롭게 깨우다
4 - 혁신의 툴키드(Toolkit)

나오며 : 변화를 끌어안고 주도하라
감사의 글 : 우리의 미래를 위하여

: 가장 큰 리스크는 아무 리스크도 감수하지 않는 것이다. 정말 빠르게 변하는 세상에서 실패가 보장되는 유일한 전략은 리스크를 걸지 않는 전략이다.
제프 베조스 (Amazon.com 창립자이자 CEO)
: 모험을 걸어야 합니다. 확실히 충분히 많은 모험을 충분히 일찍 건다면 그것으로 회사가 망하는 일은 없습니다. 회사의 존망이 걸린다는 것은 너무 오랫동안 아무것도 발명하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자주 발명하고 기꺼이 실패한다면 회사 전체를 걸어야 하는 그런 상황은 오지 않습니다.
제임스 수로위키 (《뉴요커》 파이낸셜 칼럼니스트)
: 회사를 살리려면 때로 회사를 파괴해야 한다.
리 W. 제롬 (트리플 힐릭스 혁신 연구소 CEO)
: 혁신이란 좋은 아이디어만으로는 충분치 않다. 반드시 회사의 문화가 혁신을 배양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은 혁신의 분위기 조성을 위한 실용적 지혜와 사용할 수 있는 툴들이 가득하다. 차근차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혁신이라는 혁명에 도달할 것이다.
폴 저비노 (토머스 인더스트리얼 네트웍스 이사)
: 이 책은 큰 회사든, 작은 조직이든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또 회사뿐 아니라 당신 자신을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기회도 잡을 수 있다!
딜런 로렌 (딜런즈 캔디바 CEO)
: 이 책에서 소개된 생각 자극법들과 도발적 질문들은 전략적 계획과 청사진을 세우는 데 매우 유용한 가치가 있다!
바바라 대니얼즈 (GE캐피탈 부사장)
: 모든 관리자와 리더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혁신이 미래로 나아가는 열쇠임은 모두가 알고 있지만, 어떻게 혁신을 하는지 이처럼 명확하고 확실하게 말해 준 책은 없었다!
세스 고딘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미트볼 선디Meatball Sundae》, 《린치핀Linchpin》, 《보라빛 소가 온다》 저자)
: 불가능한 일을 해냈다! 변화에 용기 있는 회사들을 위해 쉬우면서도 강력한 해법을 제시했다!
로저 레이시 (3M의 전략 및 기업 개발 담당 부사장)
: 리더들은 혁신과 공동 작업의 중요성을 충분히 알려 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상아탑에 갇혀서 참여를 안 하는 고위 간부가 아닙니다. 우리는 직접 관여합니다. 팀원들에게 혁신이 일의 일부라는 것을 보여 주며, 혁신이 허용된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최근작 :<킬 더 컴퍼니>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23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철학과를 졸업 후 삼성전자 기획팀, 마케팅팀에서 일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는 『시작의 기술』, 『돈의 심리학』, 『결심이 필요한 순간들』, 『인간 본성의 법칙』, 『수도자처럼 생각하기』, 『룬샷』,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제로 투 원』, 『위험한 과학책』, 『평온』, 『다크 사이드』, 『포제션』 외 다수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