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개인의 문제이기 이전에 문명의 질병인 번아웃은 수익에 대한 갈증이 불러온 고강도 생산 체제, 가속화된 노동 시간, 보편화된 통제 수단 등 기술적 시스템과 그로 인한 피로, 불안, 풀리지 않는 스트레스, 비인간화, 무능력한 기분 등 방향 감각을 상실한 인간들 사이의 긴장으로 점철된 포스트모더니티로 이는 지나칠 정도로 시스템에 헌신적인 이들이 쉽게 빠져드는 일종의 함정이라고 말한다.

“현 시스템에 충실한 자들이 걸리는 질병, 신실한 신도들이 앓는 질환인 번아웃은 ‘믿음의 위기’, 다시 말해 희망을 품었던 자들의 환멸, 어떻게든 열심히 사회를 건설하는 데 이바지하고 그런 사회의 보호 속에 행복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던 자들이 빠지게 된 어떤 정서적 소진 상태”를 의미한다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번아웃은 심리학과 사회학, 두 학문의 보완을 통해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할 현상이다.

번아웃이 과거 인간과 노동이 맺고 있던 풍요로운 관계를 앗아 가고, 그 자리에 의미 상실이라는 커다란 공백만을 남겨 놓았으며, 단순히 노동할 능력, 고된 노력에 대한 성취감만 사라져 버린 것이 아니라 더 나아가 일에 대한 의미마저도 파괴되고, 사라져 버렸다고 말한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티의 함정은 결코 거스를 수 없는 숙명이 아니라고 말한다. 번아웃의 ‘흑화 과정’을 통해 번아웃을 일종의 변화의 장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포스트모던 문명이 낳은 이 질병 앞에 이제는 하루 빨리 인간의 한계를 인식하는 일이 시급해졌다고 말한다. 시스템에는 조금 덜 충실할지라도, 내면의 풍경과는 더욱 조화를 이루는 존재의 탄생. 더 늦기 전에 전 인류는 그 단계로 나아가야만 할 것이다.

무슨 일인가가 벌어지고 있다

제1부 피로의 저편
프로이덴버거와 무료 진료소
현대판 아케디아
콩고의 나병 요양소에서

제2부 번아웃 기계
완벽주의와 결별하기
유용과 섬세
인정받은 자와 인정받지 못한 자
여성의 번아웃
-남자들의 세계에서 완벽한 존재가 되기
-연민의 함정
-인정과 모성

제3부 포스트모던 시대의 불안
거울 장애 이론
불이라는 상징으로
줄타기 곡예사의 선언

최근작 :<너무 성실해서 아픈 당신을 위한 처방전>,<논 피니토 : 미완의 철학>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석사과정을 수료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신의 생각》, 《대안은 없다》, 《너무 성실해서 아픈 당신을 위한 처방전》, 《행복에 관한 마술적 연구》, 《자본주의의 슈퍼스타들》, 《하나일 수 없는 역사》(공역), 《편견의 세계지도》, 《그 마음의 정체》 등이 있다. 국제 월간지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 번역에도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