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밤이 되면 골목길을 밝히는 호롱불 몇 개를 빼고는 도시 전체가 암흑 속에 빠져들고, 하루가 멀다 하고 사형수들의 몸뚱이가 교수대에 대롱대롱 걸려 있던 중세 도시. 그곳에 주식투자 열풍이 불었다. 옵션, 선도 거래, 리스크, 작전, 무차입 공매 등 현대 증권가에 쓰이는 용어들이 줄줄이 등장했고, 마켓 메이커, 브로커, 트레이더라는 전문직도 있었다. 주식을 사고팔아 대박을 친 사람도 있었고, 쪽박을 찬 사람도 있었다. 이것은 뉴욕 월스트리트가 아닌 17세기 암스테르담의 풍경이다.

자본주의의 꽃이자 현대인들이 가장 큰 관심을 기울이는 금융 산업인 주식투자. 금융의 본질, 투자의 원리는 무엇인가. 주식시장은 어떻게 구성되고 작동하는가. 이 책은 주식투자와 증권거래소가 처음 생겨났던 17세기 암스테르담, 세계 최초의 주식거래소가 있던 그곳으로 우리를 데려간다.

: 경제나 경제사에 대한 이야기는 딱딱하게 기술되거나 분야 전문가들만 알 수 있는 용어들로 되어 있어서 일반인들은 물론 전문가들도 읽기가 쉽지 않다. 하지만 이 책은 17세기 패권의 중심인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살았던 인물들과 주식거래, 선물, 옵션, 파생상품 등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보여준다. 렘브란트의 그림 속 인물들이 그대로 살아나 카이저 거래소 회랑을 거닐며 동인도회사 주식을 거래하고, 장부에 멋들어진 서명을 날리거나 사기죄로 법정에 서 있는 장면을 연출한다랄까. 역사와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으로서 한번쯤은 읽어야 할 책이라는 생각이다.
최준철 (브이아이피자산운용 대표, 《한국형 가치투자》의 저자)
: 책을 읽는 내내 자연스럽게 우리가 지금 하고 있는 주식거래를 생각하게 했다. 비단 증권거래소가 형성된 과정뿐 아니라 브로커, 사무수탁, 마켓 메이커 같은 현존하는 직업의 탄생에 흥미를 느꼈다. 투자 및 증권업에 종사하며 밥을 먹고 살고 있는 이들에게, 역사에서 투자의 교훈을 얻고 싶은 투자자에게 일독을 권한다.

최근작 :<세계 최초의 증권거래소>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역사학자이자 경제학자. 17세기 암스테르담에서 일어난 무역과 주식에 대한 논문으로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그 연구를 바탕으로 이 책을 썼다. 지금도 여러 신문과 잡지에 이와 관련된 글들을 쓰고 있다. <세계 최초의 증권거래소>는 중국, 미국, 그리스에서도 번역되었으며, 네덜란드 왕립학회에서 주는 디르크 야코프 상을 수상했다. 세계 최초 주식 거래자의 발자취를 따라 암스테르담을 걷는 것과 금융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기를 좋아한다.
홈페이지 http://www.lodewijkpetram.nl/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하버드비즈니스리뷰 한국어판 편집장. 『세계 최초의 증권거래소』를 옮긴 바 있다.

이콘   
최근작 :<삶과 창의성에 대하여>,<12.12 쿠데타와 나>,<엄청나게 중요하고 믿을 수 없게 친근한 경제>등 총 122종
대표분야 :주식/펀드 5위 (브랜드 지수 143,333점)
추천도서 :<오만원 재테크>
현재를 살아가야만 하는 2030세대들에게 꼭 필요한 재테크 지식을 담았다.
우리 시대의 재테크는 대박이 아니라 생존을 목적으로 해야 한다. 돈을 벌고, 쓰고, 모으고, 굴리는 일련의 과정에 대한 팟캐스트 <돈을 생각하는 시간>의 욱대표가 전하는 1~3년차 직장인을 위한 생계형 재테크 도서. 금융을 사거나 팔아야 할 상품으로 대하지 말고, 내 삶에 필요한 지식으로 여기고 가까이 지낼 수만 있다면 우리의 지갑과 마음은 조금 더 편안해질 것이다.

김승욱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