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권
01 소프트웨어
02 순서도
03 기억장소
04 식과 문장
05 제어구조
06 소프트웨어 개발 생명 주기
07 분석
08 설계
09 검토
10 구현
11 C 구현
12 디버깅
13 JAVA 구현
2권
01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 순서도의 흐름선을 없애면 어떻게 될까요?
02 어떠한 문제를 어떻게 잘 풀까요?
03 후 검사 반복구조, 먹고 난 후에는 어떠한 일이 벌어질까요?
04 선 검사 반복구조, 먹기 전에 밥값부터 확인하면 어떠할까?
05 입력 없이 반복횟수가 정해졌을 때 문제는 어떻게 풀까요?
06 정리해 봅시다.
07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을 보고 C 언어로 구현해 봅시다.
08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을 보고 JAVA 언어로 구현해 봅시다.
09 연습해 봅시다.
3권
Chapter_01. 입력이 없고 반복횟수를 모를 때 문제는 어떻게 풀까?
- 문제
- 문제 이해
- 분석
- 설계
- 검토
- C 구현
- 디버깅
- JAVA 구현
- 순서도와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C 구현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JAVA 구현
- 정리
- 연습
Chapter_02. 입력되는 데이터의 개수가 정해졌을 때 문제는 어떻게 풀까?
- 문제
- 문제 이해
- 분석
- 설계
- 검토
- C 구현
- 디버깅
- JAVA 구현
- 순서도와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C 구현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JAVA 구현
- 정리
- 연습
Chapter_03. 입력되는 데이터의 개수를 모를 때 문제는 어떻게 풀까?
- 문제
- 문제 이해
- 분석
- 설계
- 검토
- C 구현
- 디버깅
- JAVA 구현
- 순서도와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C 구현
- 나씨-슈나이더만 다이어그램으로 JAVA 구현
- 정리
-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