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착한 경제의 새로운 문법을 찾고 있는 젊은 경제전문가, 한겨레경제연구소 이원재 소장이 우리들이 살고 있는 이상한 나라의 경제적 풍경을 탐사하며 점점 더 불안해지고 힘들어지는 우리 시대의 삶을 명쾌하게 분석해낸 책. 이 이상한 나라의 경제를 만들어낸 탐욕의 매트릭스의 본질을 뒤집는 새로운 생각에 차분하게 접근한다.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은 우리가 가보지 않은 나라의 그것이 아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나라,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의 경제를 지배하는 왜곡된 시스템이다. 왜 경제는 성장했다고 하는데 삶은 더 팍팍해지고 어려워질까? 우리가 신봉하고 있는 ‘탐욕의 질서’ 그리고 ‘성장과 번영의 패러다임’이 세계를 어떻게 지배하고 어떻게 ‘예고된 대몰락’으로 몰아가고 있을까? 왜 세계의 0.01%라고 하는 하버드 대학생들이 기존 주류 경제학 수업의 상징인 맨큐의 경제학 수업을 거부했을까? 대중들이 안철수와 스티브 잡스에 열광하는 본심은 무엇일까? 그리고 이 이상한 나라에서 탈출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거대한 전환을 예고하는 이상한 나라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현상과 질문들에 대해 흥미로운 스토리텔링과 명쾌한 저자의 분석은, 패러다임의 전환기에서 불편하지만 우리가 직시해야 할 가장 중요한 문제가 무엇인지를 분명하게 보여준다.

: 이 책은 우리 사회의 미래를 예고하는 착한 소비, 협동조합, 사회적기업, 기업의 사회적 책임 등에 관하여 다루고 있다. 아직은 ‘이상한 나라의 경제학’인지도 모른다. 그러나 생각보다는 빨리 그 ‘이상한 경제학’은 너무나 ‘평범한 경제학’으로 바뀔 것이다.

이정우 (경북대학교 명예교수, 『불평등의 경제학』 저자)
: 세계를 뒤흔들고 있는 ‘월가를 점령하라!’ 운동과 1%와 99%의 양극화 현상 그리고 국내적으로는 비정규직과 영세 자영업의 고통의 문제까지, 세계 경제와 한국 경제의 주요 이슈들을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교과서다. 뿐만 아니라 삼성과 현대의 약진이 우리를 구원해주지 않는다는 사실, 인간의 이타심과 착한 경제, 협동조합, 사회적기업에 희망이 있다는 사실도 함께 논증해주는 책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2년 02월 24일

최근작 :<포스트 챗GPT>,<[큰글자도서] 안녕하세요, 기본소득입니다>,<안녕하세요, 기본소득입니다> … 총 44종 (모두보기)
SNS :www.facebook.com/lee.wonjae.fb
소개 :

어크로스   
최근작 :<나는 점점 보이지 않습니다>,<우리는 모두 다르게 배운다>,<프랭클린 익스프레스>등 총 184종
대표분야 :철학 일반 4위 (브랜드 지수 144,02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10위 (브랜드 지수 46,859점), 리더십 27위 (브랜드 지수 6,92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