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그간 한국사회에서 지속되어왔던 선정성·폭력성 등 재현의 문제부터 중독·도박성 담론까지 지난하고 비생산적인 논쟁을 넘어서, 게임을 하나의 인식적 대상으로 설정하고 철저한 이론적 분석을 담아낸 저서다. 게임을 단순히 한정된 경계 안에서 분석하지 않고 미디어·문학·철학·정치경제학비판·역사 등 인문 철학적 연구의 다양한 틀을 넘나들며 ‘문화연구’의 통섭적 시각에서 게임을 다룬다.

게임학-게임문화연구의 개론서로서 게임제작자, 게임이용자, 산업관계자들에게는 게임에 대한 인식적 저변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형식적인 수용자 및 서브컬처 분석에 매몰되어왔던 문화연구에도 신선한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경향신문 2019년 4월 13일자 '책과 삶'
 -  한겨레 신문 2019년 4월 19일자

최근작 :<대한민국 대전환을 위한 혁신 아젠다 1>,<문화과학 116호 - 2023.겨울>,<문화과학 114호 - 2023.여름> … 총 43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문화/과학> 편집인, 서울문화재단, 경기아트센터 이사를 역임했고, 현재는 문화연대 공동대표, 유네스코 한국위원회 위원, 계촌클래식축제 총감독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