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수역점] 서가 단면도
(0)

'임보'란 '임시 보호'의 줄임말로 개,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구조.입양 과정에서 사용된다. 안락사가 임박한 유기동물 보호소의 유기동물이나 그냥 두면 생명을 잃을 수 있는 길 위의 동물을 구조해서 평생 함께 살 수 있는 인간 가족에게 입양을 보내기 전에 잠시 돌보는 것을 임보라고 한다.

임보는 생명을 살리는 과정 중에서 굉장히 중요한 과정이다. 구조한 동물을 맡길 임보처가 없으면 구조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구조는 시작일 뿐이다. 임보를 하는 사람은 시간적·경제적인 부담을 감당해야 하고, 마음을 써야 하고, 입양 홍보를 하고, 입양을 원하는 사람이 나타나도 끝까지 책임질 수 있는 사람인지 수사관처럼 살피고 또 살피는 긴 과정이 남아있다. 상황에 따라서 이 과정을 구조한 사람과 함께 하기도 한다.

저자는 어느 날 다섯 마리 새끼 길고양이의 임보를 시작하게 된다. 구조자로부터 저자에게 새끼 고양이가 넘어오는 상황, 새끼길고양이를 돌보고, 입양자를 찾는 과정 중에서 생명을 대하는 사람의 여러 마음을 만나게 된다. 전작 <고양이 그림일기>를 통해서 다른 종의 생명체와 함께 산다는 것에 대해 차분히 성찰했던 저자는 이번 책을 통해서 우리가 도시의 생명체와 맺는 관계가 얼마나 다층적인지 보여준다.

이 책은 임보에 대해서 알림으로서 임보를 했고, 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보내는 작은 위로와 응원, 감사이다.
첫문장
어미와 떨어진 새끼 고양이 다섯 마리가 박스에 담겨 집에 도착했다.

최근작 :<고양이 임보일기>,<고양이 그림일기> … 총 9종 (모두보기)
SNS ://www.instagram.com/leesaebeok
소개 :고양이와 식물을 기르는 것을 좋아하는 그림 작가예요. 이새벽 선생님은 고양이와 식물을 관찰하고 기록해서 예쁜 그림으로 새롭게 그리는 일을 많이 해 왔어요. 최근에는 직접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린 책, 《고양이 그림일기》를 발표했어요.

인스타그램 @leesaebeok

책공장더불어   
최근작 :<어쩌다 햄스터>,<장애견 모리>,<적색목록>등 총 70종
대표분야 :반려동물 1위 (브랜드 지수 78,141점), 환경/생태문제 5위 (브랜드 지수 31,376점)
추천도서 :<후쿠시마에 남겨진 동물들>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에 이은 원전 폭발로 사람이 모두 떠난 후쿠시마에 동물들만 남았다. 돌봐주던 사람들이 사라진 곳에서 동물들은 굶어 죽거나 주린 배를 쥐고 거리를 떠돌았다.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이자 고양이와 사는 반려인인 저자는 죽음의 땅에 남겨진 동물들의 모습을 사진에 담았고, 이 책은 그 슬픈 기록이다. (김보경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