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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주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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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던의 미학과 예술의 본질을 좇아간 여행. 이 책을 쓴 박선영은 유행을 선도하는 여러 대중매체에서 예술과 관련한 글을 꾸준히 기고해온 알아주는 문화소비자다. 그녀의 미적 취향과 감각을 보여주는 인스타그램은, 현재 팔로워가 1만 6천 명으로 소위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그녀가 올리는 피드를 보면, 자신의 아파트에서 의자나 조명을 보여주기도 하고, 디자이너의 옷을 입는 모델이 되기도 하며, 때로는 미술 전시를 기획하기도 한다.

그녀의 인스타그램이 특별한 것은 요즘 핫한 문화 트렌드를 그대로 따라가지 않는 데 있다. 어디서 본 듯한 의자와 테이블, 장식장이라도, 그녀가 포착한 시각에서는 색다른 매력을 지닌 사물로 다가온다. 아마도 디자인의 오리지널리티를 찾아내는 그녀만의 섬세한 감성이 더해지기 때문일 것이다. 그중에서도 그녀의 감성이 가닿는 지점은 디자인의 개념이 확립된 20세기 초반의 모더니즘이다. 저자가 빈번하게 독일을 여행하는 이유도 이와 다르지 않다.

2015년부터 저자는 수년 동안 독일을 자주 여행했다. 한 번 가면 석 달 정도 머무는 긴 여정이었다. 베를린을 베이스캠프 삼아 한 달가량 지내고, 남독일의 뮌헨으로 내려가 호숫가에서 유유히 쉬다가, 다시 서쪽으로 올라가 쾰른, 뒤셀도르프, 뮌스터에 이르는 여행을 이어 갔다. 미스 반데어로에의 건축, 바우하우스의 기숙사 숙소, 영국의 조각가 토니 크랙이 조성한 조각공원, 독일 현대미술의 거장 게오르크 바젤리츠가 한때 은거했던 데르네부르크 성 등을 직접 보기 위해서였다.

2022년에도 독일로 긴 여행을 감행했다. 여전히 만나야 할 사람, 보아야 할 공간, 꿈같은 하룻밤을 보내고 싶은 비밀스러운 숙소가 기다리고 있었다. 이 책에는 저자가 그동안 독일을 여행하며 예술적 영감을 얻은 공간, 사람, 사물 그리고 날카롭게 미적 취향을 가다듬은 이야기들이 가득하다. 왜 독일인가? 어쩌면 그녀는 독일을 좋아하는 이유를 스스로 깨닫기 위해 독일 여행을 떠나는 것일지도 모른다. 자신의 미감 속에 자리 잡은 예술의 본질에 한 걸음 더 다가서기 위해서….

최근작 :<독일 미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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